디아블로 4 증오의 그릇 도적빌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아블로 4 확장팩 증오의 그릇에서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레벨링 빌드이면서 고행 4 난이도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근접 도적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단히 말하자면 궁극기 죽음의 덫과 핵심 기술 회전 칼날을 이용한 빌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레벨링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긴 하지만 이번 시즌6에서 혼령사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들이 나락 고단 진입이 힘들어 라이트 유저들의 경우 고행 4단계를 진입하기도 힘든 상황이 와서 많은 분들이 시즌6에서 혼령사 제외 다른 직업들을 안 하는 추세에 직면하고 말았어요. 그래서 근접 도적을 플레이하고 싶지만 어렵다 싶을 때 플레이해 보시면 어떨까 하는 빌드예요. 고행 4단 모든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고 고행 1,2단이 힘들다 싶으면 추천드리는 빌드이니 꼭 해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굳이 증오의 그릇에서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다고 위에 적어놓은 이유는 확장팩에서 쓸 수 있는 용병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용병이 없으면 의미가 없어지기도 하니 꼭 확장팩에서 플레이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스킬트리부터 정복자까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킬 트리
기본 기술
- 아무거나 2포인트 찍어주세요.
핵심 기술
- 회전 칼날(5) - 고급 회전 칼날까지
- 사격 연습(3) - 튼튼함(3)
날쌘 몸놀림
- 그림자 걸음(1)
- 빠른 술수(1) - 속임수 공격(3) - 무기 숙련(3)
- 질주(1) - 강화된 질주까지
기만 기술
- 은신(1) - 전복시키는 은신까지
- 회복의 어스름(3) - 날렵함(3) - 회피(3)
- 연막탄(1) - 역습하는 연막탄까지
- 악의(3) - 착취(3)
주입 기술
- 혹한의 기교(3)
궁극기
- 죽음의 덫(5) - 최고의 죽음의 덫까지
- 여파(1) - 여명으로(3) - 자극(3)
- 재기의 바람(3) - 신경자극(1)
핵심 지속 기술
- 기세
전문화
- 전투 준비
스킬 트리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찍은것이지 좀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면 포인트를 다른 곳에 투자하셔도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죽음의 덫에 5포인트를 투자하였지만 1포인트만 투자하고 은신이나 연막탄에 더 포인트를 더 투자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서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럼 다음으로 장비 세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용 스킬
- 회전 칼날
- 죽음의 덫
- 연막탄
- 은신
- 그림자 걸음(군중제어 회피용)
- 질주(이동기)
장비 세팅
먼저 투구는 신화 고유 아이템인 샤코가 제일 좋은데 레벨링 과정에서 샤코를 얻기 전이라면 위와 같이 전설 투구로 착용해주세요. 전설투구의 담금질이 가시로 잘못되어 있는데요, 담금질은 보호막 생성량으로 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투구 옵션은 민첩, 최대생명력, 최대자원이 좋지만 저항이 좀 모자르다 생각된다면 생명력 대신 모든 저항을 챙겨주셔도 좋답니다. 다음으로 가슴 방어구는 고유 아이템 영혼 낙인으로 보호막 생성량이 어픽으로 붙고 고유옵션 보호막이 있는 동안에 30%의 피해감소 옵션으로 착용해 주시면 좋아요. 장갑의 경우 전설 장갑으로 착용해도 좋지만 편하게 운명의 주먹으로 착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웬만한 전설장갑보다는 운명의 주먹 무작위 피해가 더 크게 들어가서 아이템 맞추기 편하게 고유 아이템 위주로 소개해 드려요.
바지는 티볼트로 최대 자원과 고유 옵션이 좋은걸로 착용해 주세요. 눈치 빠른분들은 느끼셨겠지만 이 빌드는 제압딜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빌드라서 샤코(최대자원), 영혼낙인(보호막효과), 티볼트바지(최대자원), 추방목(제압피해)으로 조금 더 큰 제압 피해를 주겠다는 콘셉트로 플레이해본 빌드예요. 물론 추방목의 275 자원소모 옵션은 못 받지만 그래도 오렌지 색깔로 터지는 피해량을 자주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장화도 모든 기력을 소모하여 증가된 피해를 줄 수 있는 야수 내림 장화를 착용하고 전문화 기술 전투준비로 인해 스킬을 사용하면 바로 기력이 차오르는 시스템으로 무한으로 죽음의 덫은 물론이고 은신, 연막탄, 회전 칼날을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무기 세팅은 전설 쇠뇌보단 활이 기본 극대화 피해가 좋아서 활로 해주시면 좋고 옵션은 위의 그림처럼 민첩, 최대 생명력, 제압피해로 사용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담금질 역시 은폐 후 공격 피해증가와 회전 칼날이 두번 공격할 확률로 해주시고 단검은 두개를 전설로 사용할 필요가 없이 하나는 신화 고유 아이템인 궤멸자로 사용해 주시면 좋은데 궤멸자가 없을 때를 대비해서 이렇게 전설 두 개로 세팅한 걸 소개해 드려요. 단검 옵션도 위의 그림처럼 민첩, 최대 생명력, 제압으로 해주시고 담금질도 활과 똑같이 해주시면 좋아요. 죽음의 덫, 연막탄 관련 담금질도 하나씩 넣어주시고 전설 위상 역시 위의 그림처럼 올려주시면 된답니다. 이런식으로 착용하고 플레이하다가 궤멸자를 얻으면 단검 하나는 빼고 궤멸자로 착용해 주시면 아주 좋답니다.
목걸이는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추방된 군주의 영물로 착용해주시고 최대 생명력 어픽에 명품화도 최대 생명력으로 저격해 주는 게 제일 좋답니다. 반지의 경우도 담금질과 전설 위상은 위의 그림처럼 해주면 좋은데 옵션의 경우 공격력보다는 극대화 피해가 더 도움이 되니 참고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간단히 아이템 세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플레이해보면 '어떤 장비와 어떤 옵션이 더 좋겠구나' 하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럼 다음으로 정복자 세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정복자 세팅
정복자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찍었지만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서 바꾸어 해보시는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불편함이 크게 없어서 재밌게 플레이했지만 본인의 스타일과 잘 안 맞는 것 같다거나 생각보다 피해량이 적은 느낌이다 싶으면 정복자 보드와 문양을 바꿔서 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용병 세팅
메인 용병은 제압 피해에 관련있는 보강을 채워주기 위해 라헤어로 설정해 주고 방패돌진을 꼭 찍어주시면 된답니다. 증원 용병으로는 공속에 도움이 되는 바랴나의 피의 갈증을 설정해 주시면 좋아요. 피의 갈증 발동 스킬은 회전칼날로 설정해 주시면 되고 라헤어의 보강 효과 때문에 꼭 확장팩에서 플레이 해야 한다고 한 것이니 오리지널 버전에서는 큰 피해량이 안 나올 수 있다는 점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모든 세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근접 도적을 플레이하고 싶은데 피해량이 너무 안 나오는 것 같다거나 은신과 죽음의 덫을 활용한 빌드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플레이해보셔도 좋은 빌드라고 생각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디아블로 4 확장팩 증오의 그릇에서 사용하는 다른 빌드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키워본 것들이라 유튜브 등에 나오는 최고 옵션의 아이템들을 활용해야 하는 빌드는 아니기 때문에 좀 더 편하고 수월하게 고행 4단의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 디아블로4'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4 시즌6 얼음 보주 번개 줄기 구현 원소술사 스킬 빌드 (1) | 2024.11.08 |
---|---|
디아블로4 시즌6 파열 투척 출혈 야만용사 빌드 (5) | 2024.11.06 |
디아블로4 시즌6 하칸의 말 무한 화살비 도적 빌드 (5) | 2024.11.05 |
디아블로4 시즌6 혼령사 제압 깃털 일제 사격 빌드 (15) | 2024.10.17 |
디아블로4 시즌 5 탄막 도적 솔플 빌드 우버 아이템 필요 없음 (6) | 2024.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