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PSN 월별 무료게임

psn 24년 10월 무료 게임 알아보기 데드 스페이스 외 2종

반응형

psn 24년 10월 무료게임


psn 24년 10월 무료게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ps plus 에센셜 이상 가입자라면 매달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무료게임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벌써 10월이라니 시간이 참 빠르구나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아침저녁으로 일교차도 커지고 금방이라도 겨울이 올 것처럼 바람도 차가워진 게 더울 땐 몰랐지만 여름이 지나고 나니 올여름도 훌쩍 빠르게 지난 것 같아요. 일교차 큰 날씨에 건강도 조심하시길 바라며 즐겁게 게임하는 시간 가지면서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소소한 행복이라면 행복인 것 같아요. 그럼 이달의 플스 무료게임 3종에 대해 빨리 알아보도록 할게요!

 

 

 


 

 

 

 

데드 스페이스 


데드 스페이스

먼저 첫번째 게임은 데드 스페이스인데요, 이 게임은 액션 호러 TPS 장르의 게임으로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이라면 조금은 무섭다고 느낄 수 있을 만큼 호러성이 짙은 게임이랍니다. x - box 360 시절의 게임을 4k 리마스터링 하여 플스 5로 출시한 게임인데 개인적으로 엑박 시절 플레이 했던 기억을 더듬으며 다시 플레이해 보니 하나도 무섭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엑박 360 시절 처음 플레이 할 땐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었고 후속작인 2편 3편도 1편만큼은 아니지만 재밌게 플레이했던 추억이 생각나는 타이틀이었어요.

 

 

옵션 추천 사항

게임을 시작하기전에 옵션에 들어가서 자동조준을 on 시키고 필름 그레인은 off로 한 후 게임을 플레이하는 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패드로 플레이하다 보니 총의 에임이 잘 안 맞을 수도 있어서 자동조준의 도움을 받는 게 한결 수월하고 필름 그레인이 on일 때 그래픽이 깔끔하지 않고 노이즈가 낀 듯한 느낌을 없애는 게 좋아서지만 필름 그레인은 호불호가 있으니 켜놓고 플레이하셔도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에요. 개인적으로는 모든 게임의 필름 그레인은 끄고 깔끔한 그래픽으로 하는 편이라서 취향에 따라 플레이하면 좋을 것 같아요.

 

 

 

데드 스페이스 전투

위의 움짤처럼 네크로모프가 다가오는게 너무 무섭다면 스테이시스 모듈로 네크로모프를 느리게 만든 후 처치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무턱대고 사용하다 보면 필요할 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고 긴장감과 재미를 반감시키는 요소이기도 해서 적당히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어차피 무기와 슈트 업그레이드가 되면 진 삼국 무쌍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네크로모프를 유린하면서 다닐 수 있답니다.

 

 

 

슈트와 커터 업그레이드

위의 그림과 같이 업그레이드는 맵 곳곳에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고 노드라고 불리는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요. 노드 역시 맵곳곳을 다니다 보면 얻을 수 있고 보스 처치 후 보상으로 얻을 수도 있어서 업그레이드의 어려움은 없는 편이에요. 거기에 나중에는 플라스마 커터가 아닌 펄스 라이플이라는 진짜 총을 얻어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결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초반의 무서움을 이겨내고 플레이하다 보면 어느 순간 악마도 유린할 정도의 워리어가 되어버리는 재미있는 게임이랍니다. 호러게임을 좋아하면 많이 추천드리고 호러게임을 싫어한다고 해도 추천드리는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데드 스페이스는 이 정도로 마치고 다음 무료게임 타이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두근두근 문예부


두근두근 문예부

두번째 무료게임은 두근두근 문예부라는 타이틀인데요. 벌써 그림만 보면 미소녀 오타쿠 게임 같은 생각이 드시죠? 근데 사실은 초반에만 미소녀 오타쿠 게임이고 진행할수록 호러게임으로 변해간답니다. 하지만 호러라는 장르가 위에 소개한 데드 스페이스와 같은 호러가 아닌 감정에 의한 공포를 많이 전해주는데요. 그로 인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자신의 기분이 상할 수도 있고 뭐 이런 게임을 만들어 놨지?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될 수도 있어요. 음, 비슷한 느낌의 플스 무료게임을 이야기 하자면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 같은 느낌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두 가지 게임 모두 플레이 도중저와 맞지 않는다 생각하여 뭐 이런 게임이 다 있어! 하며 중도 포기하였답니다. 그래서 많은 소개를 해드릴 수가 없네요. 그럼 바로 다음 타이틀 알아보러 가볼게요!

 

 

 


 

 

 

 

WWE 2K 24


WWE 2K 24

세번째 타이틀은 WWE 2K 24인데요. 네 맞습니다. 프로 레슬링 게임이죠. 거기에 한글 안 해주기로 유명한 2K 스포츠 시리즈랍니다. 스포츠 게임에 한글화가 왜 필요하냐 라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요. 개인적으로 한글로 인해 게임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 없다고 생각을 해요. 지금이 플스1,2 시절도 아니고 공략책 보면서 게임하던 시절은 추억으로 남겨져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글화가 되면서 게임의 스토리를 알기 쉬워졌고 튜토리얼을 제대로 플레이 가능하게 되어 좀 더 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하게 된 건 누구도 부정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러니 제발 2K 님들 한글화 좀 부탁드려요. 아무튼 한글화가 아니라는 점만 빼면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프로 레슬링이라는 스포츠의 장벽을 허물고 보면 사각의 링 위에서 펼쳐지는 대전격투 액션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주 옛날 게임인데요. 플스 2 시절 나왔던 데프잼 파이트 포 뉴욕이라는 게임이 있었어요. 데프잼 레이블 소속 래퍼들 중 한 명을 골라서 챔피언의 자리에 오르는 대전 액션 게임인데 그 게임의 추억을 WWE 시리즈로 아주 약간 보상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데프잼은 힙합이라는 요소와 다양한 커스터 마이징등 당시 팬들에게 긍정적인 요소들이 아주 많았어요. 그와 비슷하게 WWE 시리즈도 프로 레슬링 마니아라면, 아니 마니아가 아니어도 데프잼 스타일의 대전 액션 게임을 좋아했다면 만족할 만한 요소가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뭐 아무튼 재미있는 게임이기는 해요. 모두!

 

 

 


 

 

 

 

마치며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플스5 에센셜 이상 가입되면 받을 수 있는 10월 무료 타이틀 3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10월 무료타이틀은 10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니 에센셜 이상 가입되어 있다면 놓치지 말고 라이브러리 등록이라도 해놓으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그럼 psn 24년 10월 무료게임 알아보기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