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더 게임 어워드 후보 발표와 한국 시간 올해 GOTY는 무슨 게임 일까요?
2024 더 게임어워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년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연말 게임쇼 더 게임 어워드 후보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올해도 참 재밌는 게임들이 많이 발매되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마음에 들었던 타이틀이 하나 이상은 있을 텐데요, 2024고티 후보부터 각 부분의 후보작품들까지 한 번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그럼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2024 게임어워드는 한국 시간 2024년 12월13일오전 9시 30분에 진행된답니다! 유튜브, 트위치에서 게임어워드를 검색하여 시청할수있어요!)
Game Of the Year
올해 최고의 게임이라는 게임 오브 더 이어, 줄여서 GOTY라고 많이들 부르죠. 올해 고티 후보는 6작품이 후보에 올랐는데요, 올해부터 DLC콘텐츠도 고티에 오를 수 있게 하는 등등 갑자기 시상 내용이 조금 변해서 많은 분들이 우려를 하고 있어요. DLC콘텐츠는 DLC부분 따로 해야 맞지 않을까? 하는 말들도 많고, 2022년에 이어 엘든링에 몰아주려는 거 아니냐는 말도 있고, 작년 2023년엔 발더스 게이트 3가 고티 수상을 해서 많은 사람들이 수긍했는데 올해부터는 DLC도 고티후보에 올린다니 이러다가 게임어워드도 많은 욕을 먹는 시상식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후보들을 보자면 아래 6 작품인데요.
- 엘든 링 황금나무의 상자
- 검은 신화 오공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 메타포 리판타지오
- 아스트로 봇
- 발라트로
엘든링 황금나무의 상자가 바로 DLC인데요, DLC를 왜 고티 후보에 넣었는지 저도 잘 이해가 안 되네요. 거기가 본작만큼 재밌게 했다는 사람도 없고 초반에 너무 어려워서 말들이 많은 콘텐츠였는데, 이게 고티후보에 올라버리네요. 검은 신화 오공은 스트리밍 하는 사람들 보면 재밌다고는 하는데 저는 소울라이크 게임은 별로 안 좋아해서 전체적으로 평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메타포 역시 굉장히 재밌다고 하는데 시간 날 때 저도 나중에 해봐야겠어요. 아스트로봇이야 뭐 플스 5 듀얼센스의 능력을 제대로 이끌어주는 타이틀이다 보니 재밌는 게임이긴 하지요. 개인적으로는 스텔라 블레이드 굉장히 재밌게 했는데 고티 후보에는 못 올랐네요. 엘든링 DLC가 이번에 고티상을 받는다면 아마도 엄청난 욕을 먹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과연 올해의 고티는 어느 타이틀이 가져가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최고 인기 게임상
최고 인기 게임상은 다섯 개의 작품이 후보에 올랐는데요, 하나같이 온라인에서 하는 작품들인 것 같아요. 후보를 보자면!
- 디아블로 4
- 포트나이트
- 헬 다이버즈
- 데스티니 2
- 파이널 판타지 14
이렇게 온라인에 특화된 게임 다섯 작품이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디아블로 4만 줄기차게 해서 나머지 작품들은 잘 모르겠네요. 최고 인기 게임상은 어느 작품이 가져갈지 기대해 봅니다!
베스트 아트 상
- 엘든링 황금나무의 그림자
- 검은 신화 오공
- 아스트로봇
- 메타포 리판타지오
- 네바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딱히 끌리는 게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스코어&뮤직 상
- 스텔라 블레이드
- 아스트로봇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 메타포 리판타지오
- 사일런트 힐 2
여기서 국내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후보에 등록이 되었네요. 스텔라 블레이드는 니어 오토마타의 작곡가 오카베 케이치가 참여하여 니어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도 있지만 진엔딩시 나오는 ost 역시 마지막 감동을 주는 BGM이었는데요, 다른 후보작품의 BGM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텔라 블레이가 받았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게 하네요.
연기 상
- Briana White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 Humberly Gonzalez (스타워즈 아웃로)
- Hannah Telle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저 더블익스)
- Melina Juergens(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 Luke Roberts(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베스트 퍼포먼스 상이라고 불리는 연기상은 배우들에게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들에게 주는 상인 데요, 저는 잘 모르겠어서 그냥 이런 분들이 후보작에 있구나 하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베스트 모바일 상
- AFK 새로운 여정
- 발라트로
- 명조 웨더링웨이브
- 젠레스 존 제로
- 포켓몬 TCG Pocket
모바일 상은 중국게임들이 독점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네요.
기대되는 게임 상
- 고스트 오브 요테이
- 데스 스트랜딩 2
- 그랜드 테프트 오토 6
- 몬스터 헌터 와일드
- 메트로이드 프라임 4 비욘드
기대되는 게임상은 3 작품 이상이 기대돼서 어떤 작품이 받을지 엄청 궁금하네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GTA6가 받을까요?
액션 게임 상
- 스텔라 블레이드
- 검은 신화 오공
-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6
- 헬다이버즈 2
- 워해머 40K 스페이스 마린 2
최고의 액션 게임에게 주는 상에도 스텔라 블레이드가 후보에 들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올해 제 맘속의 고티는 스텔라 블레이드라서 스텔라 블레이드가 액션과 음악상 두 개다 받았으면 좋겠다는 속마음을 적어놓을게요.
마치며
그 외 더 많은 수상 후보들이 있지만, 이 정도로 요약하고 게임어워드 생중계는 2024년 12월 13일 오전 9시 30분 유튜브와 트위치로 시청하실 수 있으니 올해의 게임은 어떤 게임이 될까 많은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아,맞다 그리고 펄어비스의 신작 붉은사막도 게임어워드에서 출시일을 발표할지도 모른다고하니 시청할수 있다면 시청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