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출혈 바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아블로 4에서 근접 전투를 좋아한다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출혈 스킬을 메인으로 하는 야만용사 빌드를 공유해 볼까 해요. 출혈바바를 플레이하고 싶지만 어떻게 세팅해야 할지 모르겠다거나 출혈 스킬도 괜찮은 플레이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에게 좋은 빌드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나락 고단(70단 이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문양 레벨업도 65 레벨 이상으로 올려야 하고 좋게 말하면 육성의 재미지만 안 좋게 말하자면 정말 고행의 길을 가야 하는 빌드지만 육성의 재미가 있고 전설 아이템 옵션을 맞출 필요 없이 고유 아이템과 신화 아이템으로 세팅이 편리한 점이 그나마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올리는 디아블로 4 빌드에 거의 고유와 신화아이템을 이용한 세팅을 많이 올리는데요, 이렇게 세팅했을 때 글을 보는 분들도 "어? 나도 이 아이템 있는데 해봐야겠다"라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고유 아이템과 신화를 이용한 빌드를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그럼 아이템 세팅부터 정복자 세팅까지 천천히 읽어주시길 바래요!
스킬 세팅
기본 기술
- 도려내기(1) - 전투 도려내기까지
핵심 기술
- 끝없는 분노(3)
방어 기술
- 집결의 함성(1) - 전술적 집결의 함성까지
- 분노 폭발(3) - 철갑못(3) - 미친 존재감(3) - 전투의 원기(3)
- 도전의 외침(1) - 전략적 도전의 외침까지
- 호전성(3)
난투 기술
- 전장의 함성(1) - 힘의 전장의 함성까지
- 우렁찬 목소리(3) - 거친 함성(1) - 신속함(3) - 공격적인 저항(3)
무기 숙련
- 파열(5) - 전사의 파열까지
- 무력화(1) - 뼈 가르기(3) - 사투장 싸움꾼(3) - 학살의 일격(3)
- 두꺼운 가죽(1) - 역공(3)
궁극기
- 광전사의 진노(1) - 최고의 광전사의 진노까지
- 결투사(3) - 강타자(3)
핵심 지속 기술
- 피를 뿜는 상처
전문성
- 양손검 전문성
사용 스킬
좌클 : 도려내기 (기술 지정 : 쌍수 무기)
우클 : 파열 (기술 지정 : 양손검)
1번 : 광전사의 진노
2번 : 도전의 외침
3번 : 전장의 함성
4번 : 집결의 함성
사용 스킬은 위와 같이 6개의 스킬을 사용해 주면 좋고 본인이 편리한대로 배치하여 사용해주면 좋아요. 외침과 광전사의 진노 쿨타임이 굉장히 빠르게 돌아오기 때문에 궁극기와 함성을 쓰느라 손가락이 조금 아플수도 있는데요, 그만큼 컨트롤하는 재미도 있고 파열로 적을 찔렀을때의 찰진 타격음이 전투를 좀더 중독적이고 재밌게 만들어주는 요소가 될수있답니다. 그럼 아이템 세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이템 세팅
투구는 영벌의 투구를 사용해주면 좋고 영벌의 투구가 없다면 샤코도 추천드려요. 영벌을 추천하는 이유는 극확과 이동 속도가 좋고 샤코의 경우 피해감소와 모든 스킬이 올라가는 게 좋다고 할 수 있답니다. 피해감소가 부족하게 느껴질 때 샤코를 착용해도 좋고 이동속도가 좋은 영벌을 방어가 부족하다고 느끼지 않는다면 더욱 추천해요. 가슴 방어구는 하로가스의 분노가 최고라고 할 수 있고 하로가스 덕분에 스킬 쿨타임이 거의 없다 싶을 정도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바지는 전설아이템으로 착용해 주면 좋은 게 바지에 피해감소 20% 위상을 붙일 수 있고 옵션 중에 방어도나 모든 저항을 좀 더 챙길 수 있어서 바지는 고유 아이템이 아닌 전설로 착용해 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투구에 율, 쿠에 룬으로 대지방벽을 쓸 수 있게 해 주면 방어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장갑은 운명의 주먹으로 공속, 극확, 행적이 너무 낮지 않고 고유 옵션이 300%에 가까운 걸로 착용해 주는 게 좋고 신발은 엔의 축복이 이속, 모든 저항, 자원 생성량이 붙어있어 제일 무난하다고 할 수 있어요. 거기에 고유 옵션 때문에 재사용 대기중인 함성을 가끔씩 질러주기때문에 제일 쓸만하다고 할수 있답니다. 양손 둔기는 전설 아이템으로 힘, 공격력, 극피를 옵션을 챙겨주고 담금질로 기본피해와 도려내기 지속시간을 올려주면 좋은데 기본기술 도려내기를 자주 쓰기 때문에 담금질로 기본 피해를 올려주는 게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월출 위상으로 기본 기술 피해를 좀 더 올려줄 수 있어서 공속과 기본기술피해, 이동속도까지 챙길 수 있는 이점이 있어서 좋다고 할 수 있어요.
한 손 도검은 베라티엘과 궤멸자로 세팅해 주고 양손 도검은 심홍색의 전장을 착용해 주면 좋답니다. 먼저 심홍색부터 얘기해 보자면 출혈 빌드인 만큼 꽤나 도움이 되는 양손 도검이라고 할 수 있는데 파열을 사용하는 만큼 파열에 도움되는 옵션이 좋고 시르, 와트 룬으로 적의 체력이 부상상태 밑으로 떨어졌을때 처형하는게 출혈과 시너지가 있어서 꽤나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어요. 궤멸자의 경우 피해감소와 최대생명력을 보고 착용하는 건데 최대 생명력이 가시 피해와 상관이 있어서 최대 생명력도 많이 높여주는 게 좋답니다. 물론 고행 4단쯤 가면 가시피해가 큰 도움이 되는 건 아니지만 그전까지는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생명력을 높여주는 궤멸자를 추천드려요. 베라티엘 역시 기본기술 피해와 공속에 큰 도움이 돼서 좋은데 가능하면 고유 옵션이 200%에 가까운 걸로 착용해 주는 걸 추천드려요.
목걸이는 생명력과 공속이 붙은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추천드리며 반지 역시 공속이 높게 붙은 별 없는 하늘의 반지를 착용해 주는 걸 추천드려요. 나머지 반지 하나도 전설 반지로 공격력, 공속, 극피를 챙겨주고 담금질로 기본기술피해를 더 챙겨주면 좋답니다. 세팅을 보면 알겠지만 출혈 피해가 도트 대미지라서 빠른 공속으로 때려주는 게 중요하고 출혈 피해가 물리 피해라 공격력이나 힘을 많이 올려주는 게 좋답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템 세팅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음으로 정복자 세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정복자 세팅
정복자 세팅은 위와 같이 출혈 피해와 관련된 문양을 다 넣어주고 나머지는 포인트를 아끼기 위해 희귀 문양을 업그레이드해 줄 수 있는 문양으로 세팅해 주면 좋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출혈 피해 문양 하나를 빼고 근접 피해문양을 넣어볼까 했지만 출혈 빌드 콘셉트를 유지해 보고자 출혈 피해 문양 두 개를 모두 사용하지만 크게 불편한 없이 플레이하고 있어요. 문양 레벨은 모두 70 레벨까지 올려놨는데 나락 70단까지만 깨고 보스 잡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나락은 더는 안 돌고 있답니다. 물론 끈질기게 플레이한다면 70단 이상도 클리어 가능하지만 보스 잡는 시간이 좀 단점으로 걸려서 나락 이외의 콘텐츠만 즐겨보고 있어요. 정복자 세팅도 이렇게 마무리하고 용병 세팅은 주용병으로 바랴나를 써서 출혈피해와 공속을 챙겨주고 보조용 병으로 라헤어의 보강을 챙겨주면 용병세팅은 간단히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출혈바바 세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출혈피해를 시즌5부터 너프 시켜버려서 시즌6에서 즐길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고행 4단까지 플레이하는데 무리는 없었고 다음 시즌인 시즌7에서는 예전 흡혈귀의 힘 같은 오버파워 콘텐츠가 나와서 시즌6 때보단 더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그럼 빌드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 디아블로4'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4 시즌7 마녀술 세팅과 입수 방법 (1) | 2025.01.29 |
---|---|
디아블로 4 시즌 7 무한 화살비 도적 빌드 세팅 (1) | 2025.01.29 |
디아블로4 시즌6 지옥 물결 잉걸불 파밍 (0) | 2024.11.25 |
디아블로4 2024 겨울 이벤트 부스트 캐릭터 만들기 (1) | 2024.11.21 |
디아블로4 스킬 트리와 빌드 플래너 볼 수 있는 해외 사이트 (3) | 2024.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