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4

디아4 활도적 정복자(개인적 육성)

반응형

활도적 바람살 


지난 활도적 개인적 육성 포스팅을 올리고 활도적을 조금 더 육성해 보았는데요. 이유는 근접 도적을 하며 먹었던 바람살을 써보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활도적의 정복자와 문양, 그리고 바람살을 써본 후기를 포스팅해 보도록 할게요.

 

 

 

 

 

 


 

 

 

 

 

 

 

문양      


문양과 보드

제일 첫 보드에는 전투 문양을 넣어줬어요. 기본공격 강력한 화살과 핵심스킬 꿰뚫는 화살로만 싸우기 때문에 핵심 기술의 피해를 키울수 있는 문양으로 넣어줬어요. 덤으로 기력도 챙길 수 있어서 좋은 듯해요. 두 번째 보드는 교활한 책략이 있는 보드를 골랐는데요. 문양은 명사수 기술피해에 도움이 되는 순찰자를 넣었어요. 두 번째 보드엔 도움 되는 희귀 노드들이 많이 있는데요.   

 


 

희귀 노드

 

기본기술과 핵심기술만 쓰는 활 도적에게 딱 맞는 피해만 골라서 업그레이드 시킬수가 있어요. 더불어 방어와 원소 저항 희귀 노드도 옆쪽에 있어서 방어와 공격 모두를 챙길 수 있는 보드여서 아주 좋아요. 도적의 필수 보드 같아요. 어차피 레벨이 오를수록 보드는 더 열지만 우선적으로 열어주면 좋은 보드라고 생각돼요. 스킬은 지난 활도적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스킬들을 썼고 정복자는 이렇게 구성하여서 악몽 던전을 사 냥 중인데요. 근접도적 보다 컨트롤이 좀 편한 느낌이 들고 꿰뚫는 화살의 피해가 생각보다 크고 타격음이 시원해서 재미있게 플레이했어요.

 

 

 

 

 

 


 

 

 

 

 

 

 

바람살 


고유 아이템

 

바람살과 규탄을 들었어요. 규탄은 연계점수의 핵심기술 피해와 기본 공속을 높여줘서 좋은 듯 보여 들고 있어요. 바람살은 디아블로 2,3의 바람살과 같이 몬스터를 밀치는 효과가 약한 듯싶었어요. 이제 바람살을 들었으니 기본 공격으로 강력한 화살을 안 써도 몬스터들이 밀쳐지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기본공격을 심장 추적자와 구멍 뚫기로 바꾸어 사냥을 해보았는데 전혀 밀쳐지지 않아서 조금 실망했어요. 대신 심장 추적자는 기본 공격임에도 빠른 공속과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었고, 구멍 뚫기는 연계점수로 사냥할 때 기본공격은 세 번은 해야 하기에 3점을 채우고 꿰뚫을 쏘는 방식으로 사냥을 계속해도 기력을 엄청 잘 채워주는 느낌이 들었어요. 밀치기와 상관없이 기본공격으로 높은 피해를 주고 싶다 하면 심장 추적자, 기본공격으로 기력을 엄청 잘 채우고 싶다 하면 구멍 뚫기를 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자 매듭끈과 하칸목걸이

 

그림자 장갑은 공 속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계속 착용했는데 고유 옵션은 없는 거나 다름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대신 공속과 스킬등급 취약피해를 높여주어 이 옵션만으로도 좋은 장갑이라고 생각은 돼요. 하칸은 레벨 50이 되면서 궁극기를 복제된 그림자에서 화살비로 바꾸어 주면서 착용하게 되었는데 도적의 주입 기술인 암흑, 독, 냉기를 한꺼번에 주입된 상태로 화살비를 쓸 수 있어 피해도 커지고 기력회복도 좋고 중복피해도 있고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정예몬스터가 여러 그룹 뭉쳐있는 곳에 화살비를 써주면 얼어서 터지는 정예도 있고 얼어있는 정예도 있고 복제된 그림자보다는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렙 때는 복제된 그림자가 더 도움이 됐다면 레벨 50 후엔 화살비로 써주시는 게 좋을 듯싶어요. 여기 소개한 고유 아이템들은 악몽 던전 몇번 돌다 보면 쉽게 나오는 아이템들이니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듯 싶어요.

 

 

 

 

 

 


 

 

 

 

 

 

 

악몽 던전


부캐로 키우는 활도적이라 악몽던전에 들어가기는 아주 쉬웠는데요. 53 레벨 정도에 본캐에서 제작한 3단계 악몽던전 인장을 창고에 넣어두고 활도적으로 꺼내서 차근차근 돌고 있어요. 3단계를 돌면 인장 제작도 가능해지는데요. 인장제작이 비활성화되어 있다고 어리둥절하지 마시고 본캐에서 인장을 만들어 창고에 넣어두고 부캐로 꺼내 클리어하시길 바라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선 바람살 사용후기와 그동안 틈틈이 키워본 활도적의 육성기를 적어보았는데요. 아직 보드도 다 안 열었고 레벨도 60 초반이지만 악몽던전에서의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레벨업을 쉽게 할 수 있기에 이대로만 키워도 100 레벨은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워낙 다양한 빌드가 있기에 뭐가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저만의 방식으로 키워본 활도적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디아블로4 활도적 스킬트리(개인적 육성)

활 도적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제일 유명한 스킬이라고 한다면 훨윈드, 멀티플 샷, 프로즌 오브가 있겠어요. 야만용사의 훨윈드, 원소술사의 프로즌 오브는 살아남았지만 아마존과 악마사냥꾼의

kounn.tistory.com

↑↑↑↑↑↑↑ 이전 활도적 포스팅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