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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디아블로4

디아블로4 악몽 던전 6월 28일 변경점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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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8일 패치 


6월 28일 오전 4시 업데이트 패치가 이루어졌는데요. 잦은 너프들로 인해 유저들의 반발을 샀던 디아블로4에 어떤 업데이트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악몽 던전 이동


 

악몽던전 바로이동

 

제일 반가운 업데이트 인데요. 이제 악몽던전을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 없이 인벤토리에서 악몽던전을 열고 난 후 맵을 열어 해당 악몽던전 아이콘을 누르면 던전으로 바로 이동하게 되었어요. 제일 유용한 패치가 된 것 같아 기쁘네요.

 

 

 

 

 

 


 

 

 

 

 

 

 

보관함


우두머리 전리품 상자

 

야외 우두머리 전리품 상자에 레벨 제한이 사라졌는데요. 사진의 전리품 상자는 이틀전 얻었던 것인데 80 레벨 제한이 걸려 있어 못 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레벨 제한이 사라진 보관함으로 나오고 있어요. 좋은 방향의 패치 같아요. 전리품에 레벨제한이 있었다니 그건 아닌 듯했었거든요. 그리고 나머지 공식 패치 노트를 아래에 적어 놓았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길 바라요.

 

 

 

 

 

 


 

 

 

 

 

 

 

게임 플레이 변경 사항


경험치 보상

  • 악몽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받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악몽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이제 지옥물결 궤짝을 열면 훨씬 더 많은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개별 속삭임을 완료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 경험치가 전반적으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 던전 목표 완료 후 발생하는 항전 형식 이벤트가 완료 시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 이제 지옥물결을 배회하는 우두머리가 더 높은 품질의 전리품을 더 일관 되게 떨어 뜨립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지도를 통해 바로 악몽 던전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습니다.
  • 야외 우두머리의 주간 보너스 보관함을 여는데 필요한 레벨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기술 변경점


야만용사

 

달려들기

  • 기본 피해가 30%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생성량이 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후려치기

  •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후려치기의 보강 효과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광분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도려내기

  • 출혈 기본 피해가 36%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분노 생성량이 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도려내기의 취약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이중 타격

  • 기본 피해가 36%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발차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17초에서 13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형지물에 부딪힌 적에게 주는 기본 피해가 54%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돌진

  • 강화된 돌진이 지형지물에 부딪힌 적에게 주는 기본 피해가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도약

  • 강력한 도약의 감속 효과가 5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철갑 피부

  • 강화된 철갑 피부의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선조의 귀환

  • 극상의 선조의 귀환의 추가 공격 속도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강철 소용돌이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극상의 강철 소용돌이의 추가 극대화 확률이 1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극상의 강철 소용돌이의 추가 극대화 피해가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약동하는 강타

  • 기본 피해가 75%에서 112%로 증가했습니다.

야만용사 전설 위상

 

불카도스의 위상

  • 지진의 고정 피해가. 39~. 76에서. 6~. 83으로 증가했습니다.

지진 위상

  • 지진의 고정 피해가 .39~.76에서 .6~.83으로 증가했습니다.

먼지 돌풍의 위상

  • 먼지 돌풍의 고정 피해가. 16~. 25에서. 22~. 32로 증가했습니다.

칼바람 위상

  • 먼지 돌풍의 고정 피해가 .16~.25에서 .22~.32로 증가했습니다.

흉악한 위상

  • 먼지 돌풍의 고정 피해가 .16~.25에서 .22~.32로 증가했습니다.

철갑 전사의 위상

  • 피해 감소가 10~20%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 아래에는 전설 위상의 고정 피해 관련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효과는 아이템 위력에 비례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템 위력이 820이면 불카토스의 지진이 주는 피해는 1747~3404에서 2687~3717로 증가합니다.

 

 

아이템

 

과잉 살상

  • 피해가 16~30%에서 24~38%로 증가했습니다.

지옥 망치

  • 고정 피해가. 3~. 5에서. 6~. 8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대지의 쐐기

  • 기본 피해가 16%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사나운 대지의 쐐기의 보강 효과가 4%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바람 칼날

  • 기본 피해가 1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2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발톱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억센 발톱의 이중 공격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사나운 발톱의 기본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할퀴기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영력 생성량이 14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할퀴기의 보강 효과가 2%에서 3%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폭풍

  • 강화된 번개 폭풍의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태초의 번개 폭풍의 이동 불가 확률이 8%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칼날 발톱

  • 세 번째 공격의 기본 피해가 6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칼날 발톱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격렬한 칼날 발톱의 기본 피해가 51%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태초의 칼날 발톱의 추가 극대화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늑대 무리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1초로 감소했습니다.
  • 포악한 늑대 무리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1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싹 쓸 바람

  • 기본 피해가 97.5%에서 134%로 증가했습니다.

광견병

  • 기본 중독 피해가 53%에서 76%로 증가했습니다.

대격변

  • 기본 피해가 52%에서 64%로 증가했습니다.

찢어발기기

  • 기본 피해가 400%에서 460%로 증가했습니다.

석화

  • 추가 극대화 피해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마구 치기

  • 기본 피해가 140%에서 18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야수의 광란

  • 추가 공격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자연의 격노

  • 자원 소모 없이 기술이 발동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늑대의 흉포함

  • 추가 피해가 6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전설 위상

 

룬세공사의 도관 위상

  • 고정 피해가 1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짓이겨진 위상

  • 확률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지각 변동 위상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1.5초에서 2~1초로 감소했습니다.

흐릿한 야수의 위상

  • 피해가 60~90%에서 70~100%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수확

  • 기본 피해가 12%에서 13%로 증가했습니다.
  • 시종의 수확의 시체 생성 대기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부패

  • 기본 피해가 30%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초당 정수 생성량이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시체 생성 주기가 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과다 출혈

  • 기본 피해가 25%에서 27%로 증가했습니다.
  • 정수 생성량이 8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뼈 파편

  • 기본 피해가 8%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정수 생성량이 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절단

  • 최초 기본 피해가 63%에서 66%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절단의 돌아올 때 주는 기본 피해가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피의 창

  • 초자연적 피의 창의 제압 조건이 8번 시전에서 6번 시전으로 감소했습니다.

뼈 감옥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8초로 감소했습니다.
  • 끔찍한 뼈 감옥의 보강 효과가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가시 박힌 철관

  • 기본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흉측한 가시 박힌 철관의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시체 촉수

  • 마름병 걸린 시체 촉수의 피의 구슬 생성 확률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뼈 쐐기

  • 기본 피해가 8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해골 되살리기 및 골렘

  • 이제 하수인이 항상 저주에 걸린 적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지속효과

 

칼란의 칙령

  • 피해를 받지 않아야 하는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라트마의 원기

  • 건강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대못 박힌 갑옷

  • 가시가. 08/. 16/. 24에서. 1/. 2/. 3으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전설 위상

 

터져 나가는 뼈의 위상

  • 고정 피해가. 022~. 03에서. 045~. 06으로 증가했습니다.

살을 찢는 위상

  • 정수 획득량이 10~20에서 20~40으로 증가했습니다.

빠른 피 위상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1초에서 1~1.5초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원기의 일격

  • 기본 피해가 23%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칼날 차원 이동

  • 기본 피해가 15%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심장 추적자

  • 기본 피해가 22%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 주요한 심장추적자의 피해가 3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강력한 화살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탄막 

  • 기본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쇠못 덫

  • 체계적 쇠못 덫의 오한 효과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연막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3초로 감소했습니다.

화살비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55초로 감소했습니다.
  • 극상의 화살비의 주입 효력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일제 사격

  • 기본 피해가 70%에서 105%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백병전

  • 추가 피해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전설 위상

 

탈출의 명수의 위상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어스름한 위상

  • 어둠의 장막 그림자를 생성할 수 있는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어둠 속의 눈

  • 증가하는 죽음의 덫 재사용 대기시간이 30~15%에서 20~15%로 감소했습니다.

 

 


원소술사

 

벼락불

  • 기본 피해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벼락불의 피해가 5.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깜박이는 벼락불의 짜릿한 에너지 생성 확률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서리 화살

  • 기본 피해가 35%에서 38%로 증가했습니다.

화염탄

  • 연소 피해가 40%에서 44%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줄기

  • 기본 피해가 28%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소각

  • 기본 피해가 49%에서 54%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소각의 피해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상급 소각의 이동 불가 조건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화염구

  •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얼음 보주

  • 최초 기본 피해가 32%에서 36%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 기본 피해가 29%에서 34%로 증가했습니다.
  • 상급 얼음 보주의 취약 적용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눈보라

  • 기본 피해가 120%에서 130%로 증가했습니다.

얼음 칼날

  • 취약 적용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짜릿한 에너지

  • 기본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빙결의 자취

  • 기본 피해가 60%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전설 위상

 

풍부한 에너지의 위상

  • 추가 적에게 연쇄될 확률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그슬린 사지의 위상

  • 감속 효과가 25~35%에서 40~60%로 증가했습니다.

방화 위상

  • 마나 회복 확률이 5~10%에서 12~17%로 증가했습니다.

눈경비병의 위상

  • 피해 감소가 10~15%에서 20~25%로 증가했습니다.

정신집중의 위상

  • 마나 재생량이 10~20%에서 20~3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화염흉터

  • 고정 피해가. 1~. 2에서. 2~. 3으로 증가했습니다.

람 에센의 지팡이

  • 피해 감소가 40~30%에서 35~25%로 감소했습니다.

 

 

 


 

 

 

 

마치며


그 외 버그 수정과 안정화 패치들이 있었는데요. 스킬 피해들의 거의 다 상향된 것이 인상적인데요. 악몽던전이 최종 콘텐츠로 낙인찍힌 상황에서 악몽던전의 경험치 상향과 전리품등의 패치는 좋은 모습인 것 같지만 아직도 조금은 부족해 보이는데요. 다가오는 시즌초반에는 몬스터의 밀도를 다시 늘린다고 하니 패치를 통해 점점 더 발전된 모습의 디아블로 4가 되었으면 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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