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에픽 게임즈 무료 슈팅 게임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

반응형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미있는 비행 슈팅게임 시그니 올 건즈 블레이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이게임은 포스팅 작성날짜 기준으로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게임인데요, 지난 24년 8월 6일 출시된 게임이니 이 포스팅을 쓰기 5일 전에 출시된 게임이랍니다. 출시 플랫폼은 ps5, x - box X/S. pc버전은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플레이할 수 있어요. 그런데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24년 8월 15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니 서둘러 받는 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에픽 게임즈 스토어를 무료게임을 많이 기다리는 편이긴 하지만 이렇게 출시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게임을 무료로 주다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었어요. 또 하나 더 무료게임이 있었는데요, 그건 던전 앤 파이터 듀얼이라고 던파 캐릭터들로 대전 액션 격투게임 장르를 만든 타이틀인데 개인적으로는 던파 듀얼보다 시그니가 더 끌렸답니다. 그럼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고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천천히 읽어주세요!

 

 

 

 

신나는 인트로 영상


인트로 컷신

게임을 시작하면 신나는 인트로 영상이 나오는데요, 주인공 여자인것 같았어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외계의 침공이 시작됐는지 비행기에 올라타는 것으로 게임이 시작되는데 처음엔 뭣도 모르고 난이도를 보통으로 골랐었거든요. 근데 너무 어려운 거예요. 갤러그부터 1945, 기타 등등 슈팅 게임에 노련하다고 생각했는데 보통 난이도에서는목숨도 하나고 죽으면 스테이지 처음부터 다시 해야해서 몇 번을 도전하다가 1 스테이지도 못 깨고 쉬움으로 난이도를 변경했답니다. 이제 슈팅게임 부심을 부리면 안 되겠구나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무튼 신나는 영상과 함께 게임이 이어지니 신선하면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게 참 새롭게 느껴졌답니다.

 

 

 

 

스테이지 와 난이도


스테이지 셀렉트

개인적으로 스테이지 4까지 플레이 하다가 포스팅을 적는데요, 스테이지당 12분 이상은 플레이한 것 같았어요. 보이기로는 스테이지 7까지 보이고 업그레이드를 해서 비행기를 더 강하게 만든 다음에 보통 난이도를 클리어하고 어려움 난이도까지 클리어하는 방식인 것 같았는데요. 업그레이드가 왜 있는지 쉬움으로 플레이해보고 알았답니다. 쉬움은 목숨이 3개고 비행기 체력이 많이 넉넉하게 나오기 때문에 죽을일이 많이 없어서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위의 그림에 보면 협동 임무 시작으로 로컬 2인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두명이 같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답니다.

 

 

 

 

보스전


보스전

스테이지마다 마지막에 보스가 있는데요, 보스전도 상당히 재밌었고 탄막을 피하는 재미가 확실한 게 오랜만에 비행슈팅 게임을 했더니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었어요. 이 게임은 상당히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위의 그림에 보면 아래쪽에 파란색으로 4칸 있는 게 체력바고 오른쪽에 빈칸으로 6칸 있는 건 유도 미사일로 게임 패드 기준 RB와 LB로 체력과 유도미사일을 번갈아 가며 교체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위의 그림처럼 체력이 4칸이고 유도 미사일이 없을 때 RB를 누르면 체력이 한 칸 빠지면서 유도미사일이 한 칸 차는 방식이에요. 그 반대도 가능하구요. 그리고 위의 그림에 보면 네모칸으로 삼각형이 둥둥 떠다니는 게 오른쪽에 보이는데 그게 체력이에요. 저런 체력이 쉬움에서는 무수히 많이 나오기 때문에 유도미사일과 체력바 관리를 하며 전략적으로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글로만 봐서는 잘 모를 수도 있는데 빨리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려요. 24년 8월 15일까지 에픽 게임즈 스토어 무료게임이랍니다.

 

 

지상군 파괴

그리고 위의 그림처럼 땅에서 쏘는 애들도 있어서 땅도 공격해줘야하고 하늘도 같이 봐줘야 하는 정신없는 탄막게임이지만 쉬움 모드에서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로 딱 좋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업그레이드하면 지상군 섬멸도 조금 더 빨리 할 수 있고 총알도 강화시킬 수 있어서 난이도의 의미가 보이는 게임이랍니다.

 

 

 

 

시원시원한 이펙트


쾅쾅 터지는 이펙트

개인적으로는 펑펑 터지는 이펙트도 마음에 들었고 BGM도 마음에 들었고 조작감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한 가지 마음에 안 드는 게 있다면 4K 해상도로 플레이했을 때 그래픽카드가 좋지 않다면 프레임 드롭이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근데 가만 생각해 보면 그래픽 카드보다는 최적화가 덜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최적화의 느낌으로 보자면 4070 그래픽 카드에서도 프레임 드롭이 느껴질 만하게 최적화를 정말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혹시 4070 이상 그래픽 카드로 플레이 시 프레임 드롭이 있는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그래도 게임은 중독적으로 잘 만든 것 같다는 생각이고 추천하는 게임이랍니다.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일단 업그레이드는 필수적으로 해줘야 하는데요. 위의 그림에 보이듯 총사전 설정은 총알이 직선으로 나가게 할 건지 부채꼴로 나가게 할 건지 부채꼴도 어느 각도를 맞춰 나가게 할 건지를 정하는 거예요. 왼쪽 상단 녹색박스를 다 구매하면 가운데 총알 방향을 눌러서 따로 설정해 줄 수 있고 게임 안에서 1 - 6번까지 방향을 설정하여 총알을 쏠 수 있는 시스템이랍니다. 호밍 미사일은 유도미사일이고 공대지와 공대공 업그레이드 그리고 대량 살상 무기라고 쓰여있는 건 필살기라고 보면 된답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차근차근 안 해주면 쉬움 모드에서도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 게 힘드니 꼭 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해요. 그럼 게임이 더 재밌어진답니다.

 

 

 

 

게임의 장단점


장점

  • 기간 한정 무료로 받아서 플레이할 수 있어요
  • 중독성이 꽤 있어요
  • 로컬 2인 플레이도 좋아요
  • 그냥 재밌어요

단점

  • 스테이지가 너무 적어요
  • 프레임 드롭
  • 멋 모르고 보통 난이도 하면 후회해요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꽤나 재미있게 플레이했는데요, 로컬 2인 플레이로 해보고 싶었지만 같이 할 사람이 없어 아쉽게 느껴졌답니다. 솔플도 재밌긴 했지만 역시 비행슈팅 게임은 2인용으로 해야 재밌는 법인데 그 부분이 살짝 아쉬웠어요. 접대게임이나 친구, 자녀, 커플 게임으로도 손색이 없고 가볍고 재밌게 즐길 수 있으니 무료 다운로드 기간 동안 꼭 다운로드하시길 추천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