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플레이 스테이션 포탈 플스 리모트 과연 필요할까?

반응형

플레이 스테이션 포탈


플레이 스테이션 포탈

플레이 스테이션 포탈의 자세한 스펙과 가격등이 지난 2023 게임스컴에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알려진 내용들로 장, 단점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기사양


 해상도: 1920 x 1080,60hz / 8인치 LCD 디스플레이 / LCD 상당 듀얼 스피커 / 어뎁티드 트리거와 햅틱피드백 있는 게임플레이 때는 포탈에서도 지원됨 / 3.5mm 오디오 잭 지원 / USB - C타입 충전 /  터치패드 지원 / WIFI 환경 : 최소 5 Mbps - 권장 15 Mbps 고속연결 / PS 클라우드와 별개 / PS VR2 미지원 / 터치패드 / 배터리 3 - 4시간? / 제일 중요한 가격 : USD 199.99

 

 

 


 

 

 

 

올해 말 출시 예정이라 아직 국내 출시 일정과 국내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달러로 공개된 해외 판매 금액으로 유추해 볼 경우 30만원대 초, 중반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예상해 볼 수 있겠어요. PS 리모트 전용기기치고 가격이 조금 비싼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먼저 PS 리모트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PS 리모트 


우선 일반적인 PS리모트 앱 이야기를 먼저 해볼게요.  PS 리모트는 PC, MAC, 애플 스토어, 구글 스토어등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한 앱을 태블릿, PC, 노트북등에 설치하여 WIFI의 안정된 연결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라도 PS5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물론 듀얼센스 연결도 태블릿, PC, 노트북에 해줘야 하고요. 그런데 결정적인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해상도예요. PS 리모트 앱의 해상도가 720P까지 밖에 지원을 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플스 포탈의 해상도가 이해가 될 수도 있어요. 사실 8인치 화면에서 1080P 해상도면 선명하게 보이기도 하고 WIFI의 전송률에도 큰 문제가 없어 FHD 해상도 이상은 고려하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는 개인적 추측이에요. 그리고 일반적인 리모트 앱의 720P보다 높은 포탈의 1080P 해상도를 광고할 수도 있고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거예요. 태블릿에 듀얼센스 연결해서 리모트 앱으로 하면 되지 포탈을 살 필요가 있을까? 하지만 720P와 1080P는 차이가 좀 커서 흐릿한 그래픽으로 게임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수요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에요. 반면 구매를 꺼리는 사람들은 PS 리모트의 구동 방식인데요. PS 리모트를 구동시키면 집안에 있는 플스 5가 켜지게 돼요. 그래서 리모트 모드로 밖에서 게임을 해도 집안의 플스는 전원이 켜진 상태인데요. 굳이 이렇게 까지 게임을 해야 하나? 집에서 좋은 TV로 편하게 하고 말지 하며 구매를 꺼리는 사람들도 많을 거예요. 저도 후자에 속하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 구독으로 집안의 플스를 켤 필요 없이 플레이할 수 있게 나온다면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 바뀌지 않을까 싶어요.

 

 

 

 

 

 


 

 

 

 

 

 

 

마치며


이렇게 플레이 스테이션 포탈의 간단한 스펙과 가격등 PS 리모트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국내 출시일정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과거 소니의 포터블 게임기 PSP의 전설을 이을 만큼의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긴 해요. 아직까지는 이건 뭐지?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라 좋다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출시 후 생각이 바뀔 수도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