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게임

나이트 크로우 다이아 벌기 꿀팁(무과금)

반응형

다이아 수급


나이트 크로우를 플레이하다 보면 다이아를 공짜로 어떻게 구하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고 노력하는 만큼 많은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으니 찬찬히 따라와 보셔요. 이미 많은 분들이 자급자족으로 다이아를 구해 플레이하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어떻게 구하는 게 좋은 방법인지 같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사냥


일단은 사냥인데요. 사냥하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잡템은 쌓이게 되고 잡템은 거래소에 올릴 수 있는 재료가 되어요. 수집템을 미처 구하지 못한 분들은 거래소에서 구매하기도 해서 나이트 크로우의 거래소는 활발한 편이에요.

몇일간 판매한 재료들이에요

2일 전, 1일 전에도 판매한 내역이 있지만 스크린숏이 어지러워지니 두장만 올리도록 할게요. 저는 1주일간 약 8-900 다이아를 벌었던 것 같은데요(밤새 방치모드). 벌어놓은 다이아는 수집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또 써버렸어요. 거래소가 활발한 편이다 보니 잘 안 팔리는 일반등급의 장비는 분해해서 재료로 바꾼 다음 팔기도 했어요. 수집품이 아닌 일반등급 장비는 올려도 팔리지 않으니 그렇게 하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을 거예요. 그리고 이미 수집한 아이템들도 강화로 날려먹을 생각은 안 하고 온전히 다이아 벌이로 쓰였어요. 무과금이니 한 푼이라도 아끼는 게 좋은 거겠죠.

 

 

 

 

 

 


 

 

 

 

 

 

 

마력 주입


위에 이야기한 데로 사냥을 해서 재료템이나 수집이 진행된 장비들을 거래소에 올려 다이아 벌이를 하자고 써놨지만 사냥도 빠르고 편리하게 몬스터를 잡아야 재료수급이 빠를 텐데요. 수집의 옵션으로도 본인의 캐릭터가 강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마력주입을 진행해 보시는 것도 좋아요.   

 

제작에서 마력룬을 만들어보세요

먼저 일반 제작탭으로 들어가 밑에 마력주입을 누르면 금속파편 3개와 5천 골드로 마력룬 결정을 만들 수 있어요. 인벤토리에서 만든 마력룬을 눌러 주면 오른쪽과 같이 마력주입 탭이 생겨나요. 밑에 주입이 활성화돼 있는 게 보이면 주입을 할 수 있어요. 주입을 하면 다양한 옵션들이 달려요. 저는 첫 번째 룬에서 방어 2가 떴네요. 두 번째 룬도 좋은 옵션이 뜨게 다시 해볼 생각이에요. 수집품도 레벨에 맞게 어느 정도 채워 옵션 이익을 받고, 마력룬까지 해주면 캐릭터가 어느 정도 강해졌다고 생각할 수 있을 거예요. 물론 과금러에게는 상대도 안 되겠지만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잡고 퀘스트를 이어 나갈 정도는 될 거라 생각해요.

 

 

 

 

 

 


 

 

 

 

 

 

 

잘 팔리는 재료 먼저 수급하기


잘 팔리는 재료들이 있어요. 예를 들면 털뭉치나 가죽류, 철광석, 풍성한 동물털, 고대 파피루스 같은 재료템은 이제 시작한 사람들이 만들 제작템의 재료들이라 많이들 찾는 편이에요. 이 아이템은 필드나 던전에서 드롭이 되니 드랍이 되는 곳으로 가서 사냥을 열심히 하는 거예요. 그런데 물약의 소모가 있으면 안 되고 두, 셋방으로 죽일 정도의 방치 사냥을 해야 해요. 그러다 보니 본인 캐릭터의 레벨보다 낮은 몬스터를 잡아 경험치를 적게 먹지만, 다이아를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이아를 벌어 본인의 캐릭터가 강해지는데 쓰거나 모아뒀다 과금템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육성 방식의 딜레마가 오긴 하겠지만 빨리빨리 레벨링 하고 퀘스트를 이어가려고 해도 무과금이기 때문에 막히는 구간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그럴 땐 다이아 벌이나 해야겠다 하고 방치 사냥을 하면서 육성을 하면 답답함이 조금 가실 거예요. 답답함이 느껴질 땐 거래소의 재료템들을 보고 개당 2-5 다이아의 재료들이 나오는 곳에서 사냥을 해서 팔면 금방 다이아가 모이고 모아진 다이아를 내 캐릭터의 스펙업에 쓴다 이게 무과금의 전략이에요.

 

 

 

 

 

 


 

 

 

 

 

 

 

수집 확인하기


왼쪽 아이템 확인 창에서 돋보기 옆 책모양을 누르면 확인이 가능해요

수집 재료가 엄청 많은편이라 이 아이템을 수집했었나 하고 헷갈릴 때가 있어요. 그럴 땐 아이템을 누르고 돋보기 옆에 있는 책 아이콘을 누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수집을 했던 아이템이면 체크가 되어 있을 것이고 안 돼 있으면 수집할 수 있다고 표시가 돼요. 이렇게 확인하면서 분해할 것과 거래소에 올릴 아이템을 차별화시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마치며


다이아 벌이는 소소하게 생각했었는데요. 재료템도 잘 팔리고 생각보다 쏠쏠하게 벌이가 되어 기분이 좋았어요. 그런데 다이아 벌이 때문에 45 레벨 2차 전직을 아직도 못하고 있는데 조금 마음에 걸리네요. 이제 레벨업에 초점을 맞춰 2차 전직 포스팅을 이어나가 볼게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