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디아블로4

디아블로4 도적 악몽 난이도 들어갔어요

반응형

 

 

 

 

디아블로4 도적 스킬트리(개인적육성)

도적 스킬 2023년 6월 6일 정식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베타 때 키워 봤던 경험을 바탕으로 도적을 다시 키워보았어요. 스토리 모드를 밀고 현재는 아이템 파밍을 하는 중인데요. 스토리 모드는 너

kounn.tistory.com

↑↑↑↑↑↑↑ 이전 포스팅 50 레벨까지의 여정이 있어요.

 

악몽 난이도


50레벨이 되면 악몽 난이도에 들어갈 수 있는 퀘스트를 받게 돼요. 키요바샤드 성당에서 이뤄지게 되는데요. 레벨업을 하다 보면 자동으로 퀘스트가 뜨게 되니 50 레벨이 되면 클리어해주세요. 퀘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다면 악몽 난이도에서도 어렵지 않게 레벨업과 악몽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적으로 악몽던전등 악몽난이도에서 플레이한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템  


악몽 난이도에 들어가게 되면 몬스터들이 강해진걸 알 수 있는데요. 사실 알고 보면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이 낮아서 악몽 난이도의 몬스터들이 강하게 느껴지는 거였어요. 위상 던전이나 속삭임 퀘스트를 통해서 아이템 레벨 50 이상 신성등급 레어로 아이템을 맞춰주기만 하여도 베테랑에서 할 때랑 크게 달라진 거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악몽부터는 고유 아이템이 나오게 되는데요. 고유 아이템은 옵션이 강력해서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되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럼 저의 아이템부터 소개해 볼게요.

 

 

 

 

 

 


 

 

 

 

 

 

 

방어구 


 

투구와 바지

 

투구와 바지는 초당 생명력에 도움이 되는 옵션으로 넣어줬는데요. 몬스터들에게 둘러쌓여서 전투를 할 때가 많아서 보호막과 초당 생명력이 올라가는 옵션은 근접도적에게는 꿀 같은 옵션이에요. 전설옵션 말고 아이템 옵션도 바꿀까 생각을 해봤는데 재료낭비인 것 같아 아직은 안 해주어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신성등급 아이템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적절히 전설위상만 붙여서 써도 괜찮은 듯싶었어요. 

 

 

 

장갑과 바지

 

장갑은 고유 아이템인데요 고유 옵션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이템 옵션이 강력해서 쓰고 있어요. 연타를 쓰면 그림자가 같이 나오기는 하는데요. 워낙에 독피해가 좋아서 그림자의 대미지를 제대로 보지를 못했어요. 바지는 보호막 옵션인데요. 정예몬스터 만났을때 정말 꿀 같은 옵션이니 꼭 챙기시길 바랄게요. 보호막 때문에 피해도 더 줄 수 있고 생존 능력도 엄청 올라가서 고행 전까지는 보호막옵션을 애용할 것 같아요.

 

 

 

 

 

 

액세서리


 

 

 

 

 

 

반지는 쓰는 스킬에 맞게 피해를 더 줄 수 있는 전설 옵션을 해 주었어요. 목걸이는 고유목걸이라 그냥 차고 있어요. 화살비를 안 쓰지만 저항과 피해가 좋아서 그냥 사용 중이에요. 

 

 

 

 

 

 


 

 

 

 

 

 

 

무기


무기

 

무기는 일단 공속위주로 세팅하였어요. 고슴도치 연타는 꾸준히 가져가고 있고요. 기력을 빨리빨리 채워야 하기 때문에 공속의 중요성이 커지는데요. 제가 하는 플레이 스타일은 디아블로 3의 수도사와 느낌이 좀 비슷해요. 몬스터를 모아서 최대한 피해를 주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기력이 부족하진 않을까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요. 스킬 중에 궁극기를 사용하면 기력을 채워주는 패시브가 있어요.

 

 

 

기본 공격으로 마구 찔러도 기력이 부족하다 느껴지면 이 두 스킬을 배우시면 좋아요. 저는 기본 공격을 많이 써서 신경자극을 3개 올렸는데요. 지난 포스팅을 보셨으면 알겠지만 어차피 궁극기도 금방 금방 쓸 수 있기 때문에 반대로 여파를 3개 올리셔도 상관은 없어요. 기력은 이걸로 웬만큼 해결이 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정복자


 

정복자

 

현재 55 레벨이고 정복자는 이렇게 올려놨어요. 빨간 선으로 그은 곳이 올려놓은 정복자이고 가운데 노란 문양이 올가미 문양이에요. 맹독덫의 반경을 넓혀주어서 더 많은 몬스터들이 독 피해를 받게 해 주었어요. 노란 문양 박아놓은 곳 주변으로 빨간 부분이 노란 문양의 범위이고 이 범위 안에서 지능을 올릴 경우 덫기술 피해가 3.2% 올라가는 시스템이에요. 그래서 저는 덫피해 때문에 일단은 지능을 올려놓았는데요. 환불 비용이 비싸지 않으니 정복자는 본인이 연구해서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악몽 던전


 

악몽던전완료

 

악몽 던전은 악몽 난이도에서 속삭임 퀘스트로 받은 상자를 열면 나오는데요 그 후로 악몽 던전을 클리어하면 악몽 던전에서도 나오게끔 되어 있었어요. 클리어 하면 높은 난도의 악몽던전 입장권과 정복자 문양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어요. 이건 디아블로 3에서 많이 봤던 대균열 시스템과 비슷해 보이는데요. 그나마 던전에서 고유아이템이 종종 떨어지고 전설아이템 보상도 있어서 아이템 맞추기에는 아주 좋은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디아 3의 대균열을 생각해 보면 정말 지루한 콘텐츠였는데 그 시스템을 여기에 넣다니 조금 아쉽기는 했어요. 

 

 

 

 

 

 

 


 

 

 

 

 

 

마치며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악몽 난이도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는데요. 저와 비슷하게 도적을 키우신다면 악몽난이도에서는 피해감소 패시브와 옵션을 많이 넣어서 플레이하시길 추천드려요. 독 피해가 워낙 강해서 피해는 엄청나게 높은데 방어가 안 좋아 몰이도 안되고 도망만 다닌다 싶으시면 방어막과 피해감소 옵션과 스킬 패시브를 추천드릴게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선 고행 난이도에 들어가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