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천게임(플스4,5)

스파이더맨2 플스 독점작 스파이더 슈트와 어벤저스 건물을 찾았어요

반응형

스파이더맨2


마일즈야 인생이 다 그런거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스파이더맨2 플레이 리뷰를 조금더 해볼까 해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았던 스파이더맨 슈트 종류와 어벤저스 빌딩, 그 외 재미난 점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스토리 모드가 재밌어요


스토리모드중 자전거도 타고

확실히 콘솔 게임은 스토리를 중요시하는데요. 갓오브워, 라스트 오브 어스와 같이 스토리가 굉장히 재밌어요. 당연히 플스4 시절 나왔던 스파이더맨을 플레이할 때에도 굉장히 재밌었다고 느꼈었는데요. 이번 스파이더맨2는 스케일도 커지고 플스5로 어떻게 최적화시킨 건지 놀라운 그래픽과 로딩속도를 보여줘서 정말 신기했어요. 결론적으로 역시 영화를 플레이하는 기분!

 

데이트는 하지만 게이는 아닙니다

스토리가 더욱 재밌는 이유 중 하나는 등장인물들의 관계가 가족애를 느끼게도 하고 피터와 모랄레스의 인과관계를 느낄 수도 있어서 더욱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었어요. 물론 저는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플스 리모트로 플레이하여 진정한 그래픽을 느껴보지는 못했답니다. 어머니가 아프셔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어 집에 들어가지를 못하고 있답니다. 다행히 어머니 건강이 완쾌 중이라 곧 집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리모트 플레이


리모트 플레이 하던중 아이패드로 스크린샷을 찍어보았어요

리모트 플레이는 720p 해상도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했었었는데요. 위의 그림은 리모트 플레이 시 플스 캡처가 아닌 아이패드 캡처를 통한 스크린 숏이랍니다. 아이패드 화면대로 보여주는데요.

 

꽤 할만 했어요

이렇게 위와 같은 그래픽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서 720p 해상도인데도 불구하고 준수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예전에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를 동일한 사양으로 집에서 플레이했을 때는 해상도가 조금 지글거린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어쩐 일인지 이번 스파이더맨 2는 조금 좋게 보여서 신기하네요. 위의 두장 외에는 전부 플스 스샷으로 찍은 것이기에 해상도 차이를 비교해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이 정도 그래픽을 보여준다면 플레이 스테이션 포탈의 1080p 해상도를 어느 정도 용납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파이더 슈트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슈트가 해제되요

메뉴에 슈트 탭이 처음에는 없다가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슈트 탭이 생기게 되는데요. 전작들과 다르게 이번작에서는 슈트의 스타일도 바꿀 수가 있었어요. 말이 스타일이지 슈트 색깔 바꾸기인데요.

 

슈트 스타일

스타일도 해제를 해야 해서 재료가 들어가고 슈트도 발견 후 재료를 사용하여 해제를 해주는 시스템이었어요. 생각보다 색을 잘 먹인 슈트들도 보였는데요. 그래도 결국은 돌고 돌아 오리지널 슈트로 돌아가는 편이 많은 것 같아요.

 

 

 

 


 

 

 

 

 

어벤저스 빌딩


저 멀리 어벤저스 빌딩이 보여요

사실 어벤저스 건물은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보이는데요. 저는 빨리 찾아보고 싶어서 제일 높은 빌딩에 올라가 이리저리 둘러보며 A 붙은 빌딩을 찾아보았답니다. 결국 위의 그림과 같이 어벤저스 빌딩을 찾아내 기념 스샷을 찍어보았어요. 그리고 어벤저스 건물이 지난 시리즈와는 조금 달라졌는데요.

 

헬기장이 생겼어요

위의 그림과 같이 어벤저스 빌딩 꼭대기에 올라가면 헬기장이 생긴 게 보이고 왼쪽그림의 오른쪽으로 가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상자에서 업그레이드 부품을 얻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어벤저스 건물이 시리즈 내내 이어져 있다는 게 재밌기도 했는데요.

난 오른다 어벤저스가 되기위해

요즘 마블의 어벤저스가 망해가는 시기라 걱정스럽긴 하지만... 기념 스샷을 찍고 어벤저스 빌딩은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플스5 최고 기대작 스파이더맨2 리모트 플레이로 해보았어요 초반 리뷰

스파이더맨2 스파이더맨2 예약구매 후 벌써 출시일이 되었어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은데요. 저는 집안에 조금 안 좋은 일이 생겨 화질 좋은 OLED TV로 플레이해볼 여건이 안되어 외부에서 구형

kounn.tistory.com

 

 


 

 

 

 

 

마치며


가난한 스파이더맨

이렇게 아이패드를 통한 리모트 플레이로 즐겨보는 중인 스파이더맨2의 간단 정보를 마치며, 빨리 집에 가서 TV로 플레이하고 싶다 생각이 들 만큼 스토리도 재밌고 듀얼센스의 기능도 충실하게 구현했다고 해요. 플스5가 있으신 분들은 꼭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