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게임

나이트 크로우 궁수 육성기(무과금)

반응형

무과금 육성기(궁수)


나이트 크로우 무과금으로 해보았어요

출시일 지난 4월 27일 나이트 크로우가 오픈하였어요. 저는 28일 PC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궁수직업으로 플레이해 보고 있어요. 과금은 1도 안 한 무과금 플레이의 리뷰를 해보도록 할게요. 거래

kounn.tistory.com


나이트 크로우 시작한 지 6일째가 되었어요. 오늘은 무과금으로 키워보고 있는 궁수직업의 장단점을 포스팅해 볼게요. 나이트 크로우 무과금으로 해보았어요 글에서 더 느껴본 것들을 위주로 적어볼게요.
 
 
 
 
 


 

육성방식


무과금으로 육성하다보니 퀘스트와 던전을 열심히 해주고 있어요. 퀘스트를 하다가 몬스터에게 명중이 제대로 안되면 던전이나 레벨이 조금 낮은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며 육성을 하고 있어요. 던전은 일반 던전에서 재료를 수급하고 있고 특수던전은 카오그룹이 왔다 갔다 해서 제대로 못 즐기고 있어요. 특수 던전에서 사냥하고 있으면 짧게는 5분에 한 번꼴로 나를 때리는 다른 유저를 만나볼 수 있어요. 그때는 나를 때리는 캐릭터를 클릭하면 오른쪽아래 공격모양의 칼이 빨간색으로 변하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칼 모양을 누르면 같이 싸우게 되는데 적당히 싸울만하면 상대가 알아서 도망가거나 하는데 2명 혹은 3,4명이 한 팀으로 특수던전에서 사냥하는 유저들을 괴롭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안전강화구강으로만사냥하고있어요

현재 38레벨인데 특수던전에서의 사냥이 편하질 못해 특수던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어요. 특수던전은 경험치를 많이 줘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되는데 카오들이 많아 5-10분에 한 번꼴로 다른 유저들과 싸워야 해요. 이 부분이 싫으신 분들은 필드 사냥이나 일반 던전에서 레벨링 하시면 되지만 경험치의 차이가 커 더 오랜 시간 사냥을 해야 해요.
 
 
 
 


스킬


요즘 긴급 점검이나 점검을 많이 해서 점검 보상으로 골드를 많이 주었어요. 그래서 골드가 모일때 마다 스킬북을 사주고 있어요. 녹색스킬은 다 배웠고 파란 등급의 스킬을 배우고 싶은데 돈도 많이 들고 지금 배우기엔 조금 무리라고 느끼고 있어요. 스킬은 사용스킬과 지속스킬이 있는데 지속스킬은 배워두면 자동으로 적용이 되는 패시브 스킬이에요. 사용스킬은 사냥을 하며 사용하는 스킬이에요. 

사용스킬과 지속스킬

 
 
 
 
 


 

스탯


궁수직업이라 올민첩을 해보았어요

30레벨부터 레벨업이 될 때마다 신념전승 포인트를 하나씩 주는데요. 이게 스탯이에요. 저는 궁수라 민첩에 올인해 보았어요.
 
각 스탯의 상세 속성
 
힘 - 근거리 명중, 근거리 피해, 근거리 치명타, 피해 감소 무시
 
민첩 - 원거리 명중, 원거리 피해, 원거리 치명타, 치명타 피해
 
지능 - 마법명중, 마법피해, 마법치명타, 기술피해
 
인내 - 피해감소, 치명타 저항, 기술피해 감소, 치명타 피해 감소
 
정신 - 최대정신력, 정신력 회복량, 시전속도, 정신력 소모 감소율
 
체력 - 최대 생명력, 생명력 회복량, 생명력 물약 회복량, 최대무게
 
이런 식으로 상세 속성이 있어요. 저는 일단 궁수의 기본인 민첩으로 올인해 보았는데요. 제작술의 망각의 성수를 제작하거나 얻게 되면 스탯 초기화를 할 수 있어요. 
 
 
 
 


퀘스트


30레벨까지 레벨업이 빠르다 보니 퀘스트를 밀수록 본인 레벨보다 높은 지역의 퀘스트로 가게 되는데요. 퀘스트를 하던 레벨업을 하던 본인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잡는 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내 레벨 보다 몬스터의 레벨이 높으면 일단 기본적으로 명중이 안되어 공격 미스가 많이 나게 되고 몬스터의 타격에 물약소모가 심해져 사냥에 시간이 오래 걸리게 돼요. 무과금 사냥이니 그럴만하지라고 생각하고 편한 마음으로 내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잡거나 그동안 못했던 서브 퀘스트를 해서 골드를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예요. 일반 던전과 필드 몬스터들을 사냥하여 재료 수급을 빨리빨리 해서 파란 등급의 아이템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템의 등급이 높아질수록 내 레벨보다 높은 몬스터를 잡기에도 수월하니 퀘스트 진행에도 도움이 될 것 같고요. 결론은 사냥을 열심히 해서 재료수급과 아이템 등급 높이기가 되겠어요.
 
 
 
 


현재까지의 결론


궁수직업이다 보니 원거리의 몬스터를 먼저 때려 근거리 캐릭터 보다는 레벨링이 수월하나 기본 대미지가 약하고 스킬의 마나 소모가 심해 어느 순간 텅 빈 마나를 보게 되지만 음식과 버프물약으로 일반 공격으로도 어느 정도 버티는 수준이 되겠어요. 아직까지는 1차 전직이라 궁수의 좋은 점은 잘 모르겠어요. 레벨업이 점점 느려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45 레벨을 찍고 2차 전직후 달라진 점들이 있다면 또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