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슬러그 각성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4년 7월 18일 출시된 고전 아케이드 게임 메탈 슬러그 각성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이 게임은 중국 하오플레이가 개발하여 중국에서 서비스 되다가 최근 글로벌 출시로 PC버전은 스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스팀에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여도 개발사인 하오 플레이 런처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점은 조금 불편했어요. 애플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고 PC버전은 스팀과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답니다. 게임은 부분유료화이기 때문에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고 메탈 슬러그를 아는 사람도 모르는 사람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모바일이든 PC버전이든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신다면 위의 제 신병코드를 등록하여 플레이해주시길 바래요. (위의 그림이나 스팀 사이트라고 써진곳을 누르면 스팀 메탈 슬러그 각성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다이아와 골드, 총기 도안을 받으실수 있으니 초대 코드 큐투큐포공오 넣어주시는 것도 잊지 마셔요! 그럼 게임의 콘텐츠와 장단점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캐릭터
메탈 슬러그 각성은 예전 아케이드 시절의 주인공 캐릭터들과 신규 캐릭터들을 플레이 할수 있는데요. 캐릭터마다 사용하는 스킬이 다르고 3인 파티를 구성하여 스테이지에서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화려하고 재밌는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3인 파티라고 하여도 하나의 캐릭터만 열심히 키울 수 없는 것도 아니고 저는 나디아 카셀만 열심히 키우고 있는데요. 캐릭터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캐릭터들마다 스킬들이 특색 있고 다채로워서 RPG게임에서나 볼수 있었던 상태이상효과를 적에게 줄 수 있어서 더 큰 피해를 주고 싶다면 3인 파티 시스템을 활용하여 각각 다른 총기와 스킬로 상태이상효과를 주면서 플레이하시면 좋답니다. 그리고 무과금으로 플레이 하여도 캐릭터 뽑기는 어렵지 않지만, 캐릭터 승급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여 무과금과 과금의 차이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 놨답니다.
무기 종류
무기 역시 캐릭터 마다 속성에 맞추어 장착해 주시면 좋은데요. 엄청난 과금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고 한다면 무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의 그림에도 보이듯 파란색과 보라색등급은 초반에 스토리를 이어가다 보면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지만 황색 이상의 무기를 구하려면 뽑기를 엄청나게 해야 하는데요. 이 총기 역시 진화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똑같은 무기의 조각을 엄청나게 필요하게 되니 엄청나게 매운 과금을 해야겠구나 생각이 들어요. 오른쪽의 그림을 보시면 무기 수와 무기 종류에 대해 간단히 볼 수 있는데요. 10연 뽑기로 얼마나 뽑아야 내가 원하는 무기를 최대한으로 진화시킬 수 있을까? 유추해 볼 수 있답니다.
콘텐츠
RPG게임에서 자주 볼수 있었던 일일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아케이드 카니발은 과거 아케이드판의 미니 게임 스테이지를 새로운 그래픽으로 즐겨볼 수 있어서 반가운 느낌도 들고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답니다. 각종 장비 업그레이드 재료가 나오니 꼭 플레이 하시는게 좋아요! APEX 아레나는 자동전투 PVP모드로 8개의 캐릭터와 자리에 슬러그(탱크, 낙타)1개와 캐릭터3개를 배치하여 플레이하는 PVP모드랍니다. 현상수배는 로그라이크 모드로 협동 작전과 함께 제일 재밌게 플레이했답니다. 뱅가드 배틀은 수동 PVP모드인데요. 3인 파티를 잘 구성하여 1:1로 대결하는 PVP모드였어요. 맵 안에 힐팩도 있고 적들도 등장하기 때문에 적을 처치하거나 상대방을 처치하여 레벨이 오르면 더 강한 공격력을 줄 수 있는 한마디로 벨트슈팅으로 즐기는 롤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이 중에서 제일 재밌게 즐겼던 현상수배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현상수배
파티와 슬러그를 정하고 권장 전투력 보다 높다면 현상 수배 모드를 열심히 클리어 해주시는걸 추천드려요. 보상도 쏠쏠하고 플레이도 아주 재밌답니다.
위의 그림처럼 10개의 맵을 로그라이크 모드로 플레이 하게 되는데요. 좋은 등급의 방어구와 뽑기를 할 수 있는 곡괭이, 캐릭터카드를 주기 때문에 보상도 좋고 플레이하는 재미도 좋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강화 효과를 하나씩 고를 수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때마다 강화효과를 쌓아서 캐릭터를 강화시켜 줄 수 있어요. 나중에 9개가 쌓이면 보스와 전투를 하게 되는데요.
저는 블랙혼 소환 빌드를 타서 총을 쏠 때 블랙혼이 소환되어 블랙혼에 빨려 들어가 뭉쳐진 적을 처치하는 빌드를 플레이해보았답니다. 그 외 드론 빌드, 캐릭터 강화빌드등 여러 빌드가 존재하는데요. 빌드를 생각하며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어서 아주 재밌게 플레이하였답니다.
플레이했던 블랙홀 빌드를 움짤로 만들어 보았어요. 초반 블랙홀이라서 자주 안 터졌지만 후반에 가면 블랙홀이 여기저기 생기며 적들을 곤란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그리고 보스전에서도 상당히 재밌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위의 움짤과 같이 보스전에서는 블랙홀이 여기저기 터지는 걸 보실 수 있어요. 거기에 캐릭터를 바꿔가며 궁극기를 사용하여 보스의 체력을 쭉쭉 빼는데요. 직접 플레이해보시면 아주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답니다.
레벨업은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으로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으로 받는 경험치가 상당히 커서 미션은 매일 플레이해주시면 좋은데요. 생각보다 RPG게임의 숙제느낌이 안 나고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어요. 그 이유가 뭘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야 하고 내가 열심히 키운 캐릭터로 보상을 얻는다는 생각을 해서 그런 것 같아요. 모바일 RPG게임의 일일미션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자동전투가 아닌 직접 적의 총알을 피해 가며 플레이하는 메탈 슬러그 본연의 재미를 일일 미션과 주간미션에서도 느낄 수 있어서 나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리고 피로도 시스템이 있어서 하루 피로도만 사용하고 육성을 멈춰야지라고 생각 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중독성이 강해서 피로도 보충을 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도 있어요)
각종 이벤트
7일 보상 외에도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는데요. 글로벌 오픈 초기이다 보니 이것저것 퍼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7일 접속하면 메탈 슬러그를 얻을 수 있다고 하고 높은 등급의 총기류도 얻을수 있는데요. 접속 보상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캐릭터를 더 강하게 키울 수 있으니 꼭 참여하여 이벤트 보상도 받으시길 추천드려요.
게임의 장단점
마지막으로 게임의 장단점으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깔끔한 그래픽으로 돌아온 메탈 슬러그는 아주 반가운데요. 중국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라고 하여 뭔가 난잡한 느낌이 들진 않을까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원작을 제대로 표현해 주고 언제 들어도 반가운 헤비머신건 소리는 추억에 젖게 해 주면서도 신나게 따발총을 날리게 해 주었어요. 다만 원작의 도트그래픽 느낌이 주는 헤비머신건의 두껍고 강한 연발을 제대로 살려주지는 못한 느낌이 살짝 아쉽기도 하였지만 나름 도트 그래픽 때의 재미를 주는 것 같아 좋은 것 같았어요. 장점이라면 깔끔해진 그래픽으로 즐기는 고전게임의 최신화라고 할 수 있고 단점이라면 원작의 타격감이 제대로 구현이 안되었고 과금이 정말 맵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킬링 타임용으로 플레이하여도 재밌고 무과금으로 플레이 하여도 초반에는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일일미션만 매일 플레이한다는 생각으로 캐릭터를 키워도 나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게임의 전반적인 느낌과 콘텐츠, 캐릭터, 장단점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메탈슬러그 각성이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공감은 사랑입니다!
'게임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드나인 스탯 투자와 석궁 사수 육성법 (0) | 2024.08.04 |
---|---|
로드 나인 캐릭터 추천과 육성 무과금 플레이 (2) | 2024.07.15 |
젠레스 존 제로 정식출시 플스5 플레이와 캐릭터 추천 (0) | 2024.07.04 |
레이븐 2 스텔라 장착보다 증폭이 좋은 이유 (70) | 2024.06.12 |
넷마블 레이븐2 무과금 pc 플레이 리뷰 (2) | 2024.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