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천게임(플스4,5)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오토마타 DLC 특징과 장점

반응형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DLC 특징 및 장점


2024년 11월 20일, 드디어 팬들이 기다리던 플스 5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어 오토마타의 콜라보 DLC가 정식 출시되었어요. 두 게임의 매력을 결합한 이번 DLC는 스텔라 블레이드의 독창적인 세계관에 니어 오토마타의 감성을 더해, 더욱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는 단순히 외형적 변화일 거라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꽤나 높은 수준의 퀄리티로 니어 오토마타를 플레이하고 있다는 착각마저 들게 하는 만큼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콜라보 DLC의 주요 특징


  • 에밀 상점 등장

니어 오토마타의 캐릭터인 에밀이 스텔라 블레이드 세계에 상점으로 등장하며, 스토리 내내 드론으로 도움을 주던 아담 캐릭터의 외형으로도 등장한답니다. 개성있고 멋진 11종의 니어 오토마타 외형을 에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특히 2B외형은 퀄리티도 좋고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들었답니다.

 

에밀 상점

에밀 상점의 상품들은 별의 눈물로 구매할수 있는데 캔 수집과 비슷한 별의 눈물 수집을 하면 에밀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별의 눈물 수집 난이도는 많이 어렵지 않고 데이터 뱅크에 보면 사진형태로 힌트를 주기 때문에 조금만 돌아다니다 보면 금방 알수 있답니다. 단, 처음 플레이 하는 사람들은 지리를 모르니 힘들 수도 있어요.

 

 

 


 

 

 

 

멋진 업데이트라고 할수있는 포토모드


카메라 받는 퀘스트

록산느 옆에있는 의뢰게시판을 보면 위와 같이 사진클럽이라는 퀘스트가 있는데요, 이 퀘스트를 수락하는 것만으로 카메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카메라 사용법은 패드의 십자버튼 ↓로 꾹 눌러서 메뉴가 뜨면 카메라를 고르고 다시 십자버튼 ↓ 로 톡 눌러주면 셀카모드로 들어가는데요, 정말 귀여운 포즈도 많고 NPC옆에서 셀카모드를 하면 NPC도 같이 브이를 그린다던가 하트를 한다던가 해서 상호작용이 된답니다. 정말 귀여워요. 셀카모드 말고 전신을 찍고 싶을 땐 패드의 R1버튼과 십자 버튼 ←를 같이 톡 눌러주면 전신모드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셀카모드(좌) 전신모드(우)

위의 그림과 같이 멋진 사진을 찍을수 있어서 스샷 찍는 재미로 플레이해도 꽤나 재밌다고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포토모드가 상당히 맘에 들어서 업데이트 후 몇 시간 동안이나 가지고 놀았답니다.

 

 

 


 

 

 

저렴한 가격과 좋은 퀄리티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오토마타 DLC 가격

위의 그림과 같이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 DLC이지만 니어 코스튬의 퀄리티도 상당히 좋고, 니어 오토마타를 모른다고 하여도 무료로 업데이트 되는 포토모드가 상당히 강력한 기능을 보여줘서 이번 업데이트는 상당히 좋은 업데이트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니어 오토마타를 아는 사람이라면 안 살 수가 없는 DLC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더 나올 스텔라 블레이드 DLC에 많은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저렴하게 나왔지만 멋진 퀄리티로 정말 오랜만에 칭찬할만한 DLC로 나온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오토마타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