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니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년 12월 5일 출시된 오픈월드 드레스업 게임 인피니티 니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게임 장르에 드레스가 들어가 있는 것만큼 드레스 커스텀이 엄청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게임인지 게임의 장, 단점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운로드는 모바일 ios, 안드로이드와 PC버전은 에픽게임즈스토어, 콘솔은 플스 5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답니다!
플스 5로 인피니티 니키 시작!
다락방에서 옷을 찾던 니키와 모모는 옷장 안에 있던 드레스를 발견하게 되고 드레스에게 이끌려 이 세계로 끌려가게 되어 아이나라는 신을 만나게돼요.
바로 튜토리얼을 하면서 이동하게 되는데요, 패드 조작은 그다지 어렵지 않았어요. 언리얼 5 엔진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프레임 드롭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했지만 일반 플스 5에서도 원활한 느낌으로 플레이가 가능했답니다. 살짝 무거운 느낌이 들 때도 있는데 게임에 방해될 만큼은 아니라서 괜찮다고 생각해요.
위의 그림과 같이 자세한 그림과 함께 각종 튜토리얼을 알려줘서 쉽게 조작법을 알 수가 있었어요. 무리한 부분이 전혀 없다고 해도 될 만큼 여자아이(10세 이상)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나를 만나면 컷신이 시작되는데요, 컷신의 퀄리티는 생각보다 좋았답니다. 족쇄에 묶여있던 아이나는 어떻게 족쇄를 풀었는지 내려와서는 니키를 숙주로 삼아버렸어요.
그리고는 무한의 심장을 주면서 아이나가 퀘스트를 주며 컷신이 끝나는데요, 왜 이게임이 드레스업 게임인지를 알게 해 주는 컷신이었어요.
그리고 바로 본격적인 게임 시작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하루종일 기절해 있던 니키가 깨어나며 원래 입고 있던 드레스도 사라져 버린 상태인데요. 부유능력도 잃어버리고 모든 능력을 다 잃어버려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해 주면 좋아요.
그럼 바로 부유능력이 있는 옷을 만들어야 하는데 도안을 얻기 위해선 상상의 별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답니다. 이 상상의 별이라는 아이템은 모모의 시선으로 찾을 수 있어요. 화면 왼쪽 상단을 보면 모모가 근처에 상상의 별이 있는 거 같아!라고 말을 해준답니다. 그때 모모의 시선을 눌러주면 상상의 별을 추적할 수 있어요. 능력이 있는 옷을 만들기 위해 도안을 해제하려면 꼭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모험하면서 자주 확인해 주면서 상상의 별을 모아줘야 좋답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부유능력이 있는 옷을 만들게 되는데요. 상상의 별로 몽글 비눗방울 도안을 해제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몽글 비눗방울이라는 옷을 만들 수가 있어요.
첫 번째 옷이라서 아주 쉽게 세트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처음 1 ~ 2시간은 스토리상 이런 식의 능력이 있는 옷을 만드는 모험을 하게 된답니다. 거기에 상상의 별 파밍도 열심히 해줘야 해요. 부유, 애완동물목욕, 채집, 낚시, 전기등등 능력이 있는 각각의 옷을 만들면서 스토리가 이어져서 어렵지 않게 진행이 되지만 상상의 별 파밍이 조금 지겨워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이 게임이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숲 디렉터가 참여해서 그런지 상상의 별 파밍이 야생의 숲이랑 비슷한 느낌이 꽤나 많다고 느껴졌어요.
처음 시작일 때 월드맵을 열어보면 이렇게 작은 부분만 밝혀져 있지만, 월드맵에 생각보다 넓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워프 할 수 있는 돌이 있는데 보이는 대로 활성화시켜주면 월드맵에서 어디로든 활성화된 워프존으로 이동할 수 있어서 월드이동에 대한 불편함은 최소화되어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의상변경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커스텀이 가능한데요, 세트옷으로 한 번에 바꿀 수도 있고 헤어스타일부터 구두, 액세서리까지 본인이 원하는 대로 커스텀도 가능해요. 거기에 포토모드가 상당히 잘되어있어서 스샷 찍는 재미도 꽤나 크다고 할 수 있답니다. 포토모드를 좋아한다면 추천할 수 있을 만큼 배경도 예쁘고 캐릭터도 예쁘고 옷도 예뻐서 만족할만한 스샷을 많이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거기에 메일을 열어보면 오픈기념 선물로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골드와 뽑기용 크리스털, 드레스등을 주기 때문에 초반 스토리 진행을 좀 더 매끄럽게 진행할 수가 있어요.
대화창이나 능력 있는 옷을 사용할 때 젤다와 상당히 닮은 부분이 보여서 젤다의 전설 야숨을 재밌게 플레이했거나 수집욕구가 강한 사람에게는 꽤나 좋은 게임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의 플레이 첫 느낌은 어라? 왜 재밌지? 였는데 상상의 별 파밍을 하다가 녹초가 되어서 상상의 별 파밍이 살짝 귀찮아지기도 했어요. 하지만 이건 젤다 할 때도 신당 여는 게 너무 짜증 나고 재미없어서 중도포기한 만큼 개개인의 호불호가 상당히 녹아들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게임의 장, 단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게임의 장,단점
장점
- 무료게임으로 좋아요.
- 수집하는 걸 좋아하면 추천해요.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숲을 좋아했다면 추천해요.
- 포토모드가 좋아요.
- 게임 진행이 어렵지는 않아요.
단점
- 화끈한 액션겜은 아니에요.
- 상상의 별 파밍이 호불호가 갈려요.
- 컸신 스킵이 안돼서 자잘한 불편함은 있어요.
- 재료파밍과 수집요소를 싫어한다면 단점이 될 수 있어요.
이 정도로 요약할 수있을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니키 시리즈를 인피니티 니키로 처음 접해봐서 중국게임인데 이정도 퀄리티를 내는게 너무 신기했는데요, 찾아보니 안좋은 얘기들도 있더라구요. 그럼에도 힐링 게임을 좋아하는편이라 고양이 캐릭터가 있고 옷이 막 바뀌면서 오픈월드에 낚시 채집도 할수 있길래 큰 기대를 품었지만 결국은 상상의 별 파밍으로 시간을 다 쓰는 느낌의 게임이기도 했어요. 다만 개인적인 호불호일 뿐 상상의 별 파밍도 재밌게 하면서 모든 드레스를 모으는 걸 목표로 열심히 하는 분도 있을 거라고 믿어요. 그럼 인피티니 니키가 어떤 게임인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 추천게임(플스4,5)'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스 5 마블 라이벌즈 플레이 간단 리뷰 (1) | 2024.12.11 |
---|---|
플스5 진 삼국무쌍 오리진 체험판 리뷰 (2) | 2024.11.22 |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오토마타 DLC 특징과 장점 (2) | 2024.11.20 |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플스5 2인용 레이싱 게임 핫 휠 언리쉬드2 터보 차지드 (2) | 2024.11.09 |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협동 격투 게임 멀티 버서스 플스 무료 플레이 (0) | 2024.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