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넥슨 워헤이븐 9월 21일 런칭 리뷰

반응형

넥슨 워헤이븐


워헤이븐

넥슨의 TPS 전장 액션게임 워헤이븐이 9월 21일 런칭 하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헤이븐의 첫 느낌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게임은 무료플레이 하실 수 있으니 어떤 게임일지 궁금하신 분들은 차근차근 읽어 주시길 바래요.

 

 

 

 


 

 

 

 

 

게임의 첫인상


튜토리얼

먼저 게임에 접속하면 시네마틱 영상이 시작되고 영상이 끝나고 난 후 바로 튜토리얼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튜토리얼 시작과 동시에 나오는 배경음악은 생각보다 웅장한 느낌이 들었다고 할 수 있어요. 웅장한 배경음악을 들으며 공격은 어떻게 하는지 방어는 어떻게 하는지 회피는 어떻게 하는지 등등 기초적인 조작법을 익힐수 있어요. 튜토리얼 답게 쉽게 이해하실수 있으며 튜토리얼이 끝나면 바로 다른 유저들과 전장에서 전투를 즐길수가 있었어요. 게임을 플레이하면 당연히 시버리1,2편이 생각나실텐데요. 시버리가 1인칭이었다면 이 게임은 3인칭 방식으로 오버워치나 롤에서 자주 보던 점령전이나 화물밀기와 같은 게임 방식을 넣은 전장에서 유저들이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볼수 있었어요. 시버리가 중세 전쟁에 진심이었다면 워헤이븐은 좀 캐주얼한 느낌의 게임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아요. 

 

 

 

 


 

 

 

 

 

조작법 


 

워헤이븐 패드 조작법

저는 pc에 설치하여 플레이하였는데요. 워헤이븐은 엑스박스 패드와 플스 5 듀얼센스 모두 지원해 주고 있었어요. 두 패드 모두 연결하여 플레이해 보았지만 다른 점은 없었고요, 자신에게 편한 패드나 집에 있는 패드 아무거나 연결하여 플레이하셔도 될 것 같아요. 듀얼센스 지원이 보여서 어댑티드 트리거나 햅틱 피드백이 지원이 되려나 하고 기대를 하였지만, 엑스박스 패드와 똑같은 일반적인 진동 기능만 지원했어요. 위 그림에도 보이듯 패드로 플레이하여도 어렵지 않은 조작을 할 수 있게 버튼 배치도 적당히 잘 되어있고 조작 설정도 바꿀 수 있으니 패드로 편하게 플레이하시는 것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병과 구분 


튜토리얼 점령전

6 vs 6, 12 vs 12의 참여로 즐기는 전쟁을 직접 플레이할 때 처음 자신의 병과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대검을 들고 있는 병사, 마법사, 암살자, 창을 들고 싸우는 병사, 방패를 들고 있는 가디언등 중세 전쟁과 판타지 게임에서 자주보던 무기들을 들고있는 병과들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다만 첫 플레이 시 공격의 리치(거리감)등 유저들끼리 플레이할 때의 조작과 액션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는데요. 한 대 때리고 막고 한대 때리고 피하고 이런 단순한 방법의 플레이로는 상대를 때릴 수도 없고 답답한 플레이만 이어지는데요.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는걸 보면 횡이동을 많이 써서 플레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 부분은 조작에 익숙해지지 않은 분들에게는 재미없다고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인데요. 다굴에 장사 없고 컨트롤은 어렵고 세상 만만치 않네라고 좌절 하실 수도 있다고 미리 적어 놓을게요. 모든 플레이가 추앙받는 전장이라고 광고를 하고는 있으나 컨트롤에 미숙하다면 모든 플레이가 좌절인 전장으로 바뀔수도 있답니다.

 

 

 

 


 

 

 

 

 

오픈 이벤트


오픈 이벤트

위 그림과 같이 런칭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플레이 타임과 업적등을 완료하여 여러 가지 보상을 얻는 많이 보던 방식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이벤트는 플레이하면서 쉽게 얻을 수 있는 보상들로 채워져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워헤이븐 고인 물이 되어 이벤트도 씹어먹고 전장도 씹어 드시길 바라요.

 

 

 

 


 

 

 

 

 

게임의 장, 단점


점령전 튜토리얼 승리

장점

  • 적군을 다굴할 때의 희열을 느낄 수 있어요.
  • 점령 전 호송전등 타 게임에서 보던 익숙한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어요.
  • 게임 UI 등 모든 부분이 익숙한 편이에요.

단점

  • 적과의 거리감등 조작감에 익숙하지 못하면 어려울 수 있어요.
  • 매칭이 빠른 편은 아니에요.
  • 벌써부터 고인 물이 많아요.
  • 초보유저를 위한 배려가 필요해 보여요.

이 정도가 간략히 요약할 수 있겠어요.

 

 

 

 


 

 

 

 

 

마치며


이렇게 9월 21일 런칭한 워헤이븐을 플레이해본 간단한 리뷰를 적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엄청 재밌다라고 느끼지는 못했어요. 요즘 넥슨게임 새로 출시하는 게 몇 개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퍼스트 디센던트를 훨씬 재밌게 플레이했고 워헤이븐과 같은 장르는 저랑은 좀 안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어요. 플레이 안 해보신 분들이나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워헤이븐 넥슨 홈페이지로 이동한답니다.(24년 4월5일 서비스종료

 

워헤이븐으로 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