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팰월드 거점과 상점위치 탈것 레벨업 추천 꿀팁

반응형

팰월드 꿀팁


베비뇽탑승

 

이번 포스팅에서는 팰월드를 할 때 조금은 꿀팁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해요. 아직 35 레벨이라 지금 까지 플레이하며 이건 괜찮네 싶었던 것들을 공유해볼까 해요. 이제 플레이 한지 1주일 정도 되었는데요.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이렇게 하면 더 좋겠다 싶을 것들을 적어보도록 할까 해요. 첫 번째로 추천 거점지역, 두 번째로는 광물의 위치, 세 번째는 탈것, 네 번째는 레벨업을 위한 몬스터 레벨별 분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천천히 읽어 주세요.

 

 

 


 

 

 

팰월드 추천 거점 지역


거점 추천자리

 

처음 시작하면 시작하자마자 바로 앞쪽 공터에 거점을 세우고 열심히 키울 텐데요. 저 역시 그랬고 많은 분들이 그랬을 거예요. 하지만 어느 순간 금속광석이 많이 필요하게 되고 여러 가지 광석을 찾아보러 다닐 텐데요. 첫 번째가 주괴 종류, 두 번째가 석탄, 세 번째가 유황, 네 번째가 순수한 석영일 거예요. 사실 제일 많이 필요한 건 주괴종류를 만드는 금속광석인데요. 나머지는 간간히 필요할 때마다 구해서 사용하면 되어서 필요할 때만 구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주괴종류는 레벨 50 때까지 많이 필요한 재료라 첫 번째 추천 거점은 위의 그림에 보이는 곳이구요.

 

많은 금속 바위들이 있어요.

 

알려드린 위치에 가보면 위와 같이 많은 금속 바위들이 있어요. 금속 바위만으로 보면 여기가 종결이라고 보면 좋은데요. 금속 바위와 석탄이 같이 있는 공간도 있는데요. 

 

두번째 거점 추천

 

바로 이 위치인데요. 187, -37 이 지역이 금속바위와 석탄이 함께 있긴 하지만 거점을 세우기엔 땅이 조금 거칠다고 느낄 수도 있을 거예요. 

 

거점 모습

 

언덕 지역이라서 그런데요. 계단을 자연스럽게 깔아주면 팰들도 알아서 잘 다니는데요. 손재주가 좋은 분이라면 평탄화를 잘해서 거점으로 쓰실 수 있을 거예요. 위의 그림에 보이는 왼쪽엔 금속바위 오른쪽엔 석탄이 존재하고 있어서 저는 드릴북이 다섯 마리 정도를 채광용도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벌목과 물건 옮기는 팰들로 꾸며놨어요. 드릴북이가 생각보다 채광에 좋은데요.

 

채굴 3레벨 드릴북이

 

드릴북이는 기본적으로 채굴이 3 레벨이라서 채굴로만 엄청나게 특화되어 있어요. 거기에 30 레벨에 배울 수 있는 곡괭이와 헬멧 기술을 배우면 엄청난 속도로 시원시원하게 채굴을 하게 되어 좋은데요. 

 

갈려나가는 광석들

 

위와 같이 여러 마리가 한 광석에 붙으면 순식간에 광석이 사라져 버리는 마법을 볼 수 있어요. 그 외 채석장과 벌목장을 지어서 기본 재료를 충당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 지역 같은 경우는 1층이 너무 협소해서 건물을 2층 3층으로 만들어 제작대라던가 소소한 건물들을 올려야 한답니다. 계단을 잘 만들어 주어야 팰들이 와서 같이 작업을 하니 이동에 주의하며 건설해 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은 탐험을 하면서 소소히 구하거나 상점에서 구해도 괜찮은데요. 화약을 만들려고 유황광산에 거점을 세워야 할까 생각을 했지만, 화약이 들어가는 총알은 그냥 사서 쓰는 게 정신건강에 더 이롭다고 판단하여 하급 팰을 팔던가 넉넉하게 생기는 재료를 팔아서 총알값을 마련하는 게 더 좋은 방법이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니 화산지역에 거점을 마련하여 유황 채굴을 하셔도 좋답니다. 

 

 

 


 

 

 

 

상점 위치


사막 마을 상점

자주 가는 상점도 빼놓을 순 없는데요. 많은 상점이 있지만 제일 많이 찾는 상점 두곳만 소개 하도록 할게요. 먼저 사막마을 상점을 추천드릴게요. 위치는 356,346이며 앞에 보이는 두 명의 상인과 뒤에 팰상인 한 명이 상주하고 있는데요.

 

녹색옷상인판매품

 

먼저 왼쪽 녹색옷 입은 상인 판매품을 볼 수 있어요.

 

빨간옷상인판매품

 

오른쪽의 빨간 옷 상인은 이렇게 팔고 있답니다. 그리고 상점도 팰 스피어로 수집이 가능한데요. 두번째 추천 상인 마을 74,-485이 지역으로 가시면 작은 부락이라고 상인 한 명과 팰상인 한 명이 거주하고 있는데요.

 

작은 부락 상인

 

이렇게 상인이 존재하는데요. 상인을 공격하여 피를 거의 뺀 다음 스피어로 수집하면 된답니다. 가능하면 30 레벨 이상일 때 시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뒤에 자경단이 지키고 있어서 수배가 될 수도 있는데요. 수배가 되었을 시 멀티플레이가 아닌 솔로플레이인 경우 타이틀로 나갔다 다시 접속하면 수배가 사라진답니다. 멀티를 안 해봐서 멀티일 때는 잘 모르겠네요.

 

상품 목록

 

발전기관, 독샘, 발화기관등 유용한 아이템을 팔고 있어요. 상인 수집에 성공하면...

 

감상용 케이지에 넣기

 

15 레벨에 배울 수 있는 기술 감상용 케이지를 설치한 후에 배치해 놓으면 되는데요. 상인이 저 안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벽 쪽으로 안 오면 대화를 못 걸 수도 있지만 한번 말을 걸고 나면 하루가 지나지 않는 이상 그 자리에 거의 가만히 있고 그냥 배치해 놓아도 대화에 어려움이 없기에 별다른 건축을 하지 않고 그냥 배치해 놓아도 괜찮다는 생각이에요. 나중에 레벨이 더 오르면 다른 마을에 있는 상인들도 데려올 생각인데요. 상인이 거점에 있으니 확실히 편리한 점이 많다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이런 방법 외에 거점으로 찾아오는 레벨 1의 방랑상인도 수집할 수 있으니 거점에서 작업을 하다 방문객이 온다는 메시지와 함께 1 레벨 방문 상인을 보면 수집을 해보셔도 좋을 거예요. 

 

 

 


 

 

 

 

지역별 팰 레벨분포


지역별 팰 레벨

 

지역별 팰 레벨 분포도인데요. 녹색섬 지역의 끝부분들은 저렙존이며 중간 쪽이 20-30 레벨이며 외곽으로 나갈수록 레벨이 높아진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림의 왼쪽 하단 화산지역은 방염갑옷과 내의 등을 착용하고 가야 더위를 못 느껴 죽음을 피할 수 있는데요. 지나다니는 몬스터들의 레벨을 보면 40 레벨대가 제일 많았어요. 그리고 보스로 나오는 용 제트래곤의 서식지이기도 해서 50 레벨 언저리에는 꼭 가서 제트래곤을 생포해야 하기도 하는데요. 화산지역이나 설산 지역에서 죽을 경우 화상피해와 동상피해 때문에 새로운 장비를 맞춰서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니 레벨에 맞게 모험을 하시길 추천드릴게요. 

 

 

 


 

 

 

 

탈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탈것인데요. 초반에는 버드래곤을 수집하여 타고 다니는 걸 추천드리고, 최종적으로는 제트래곤을 탑승하는 걸 목적으로 한답니다. 육상용 탑승 팰 보다 새나 용같이 날아다니는 탑승물이 좋은데요. 초반의 탑승물들은 속도가 느려도 날아다니면서 맵을 밝히기에 유리하고 공격성 높은 팰들의 공격도 피해 다닐 수 있어서 좋은 장점이 있답니다. 찾아보시면 탑승물도 티어가 있을 텐데요. 결국 제트래곤이 목적이니 따로 티어는 올리지 않도록 할게요. 

 

 

 


 

 

 

 

마치며


여기까지 소소한 꿀팁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플레이하면서 이건 여기가 더 좋아 보인다 하면서 필요해 보이는 부분들을 간단히 적어보았어요. 물론 고수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처음 플레이 하시거나 저처럼 플레이 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2.27 - [게임] - 팰월드 palworld 첫 플레이 리뷰 스탯분배 와 팔월드 아이템

 

팰월드 palworld 첫 플레이 리뷰 스탯분배 와 팔월드 아이템

팔월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독성 높은 오픈월드 게임 팰월드에 대해 간단한 리뷰와 1.5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떤 게임인지 정보도 제대로 모른 체 지난 주말 구매하여 플레이

koun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