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C 플레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를 PC에서 플레이 해본 리뷰를 적어볼까 해요. 2022년 11월 4일 모바일로 출시 직후 약 한 달간 무과금으로 재밌게 즐겼던 게임인데요. 아무래도 무과금으로 하다 보니 니케들의 레벨업에 한계를 느끼고 접속을 안 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몇 달 전 니케를 PC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얘길 듣고 그동안 봉인해 왔던 계정을 PC로 다시 플레이 해보았는데요. 일단 PC 플레이 첫 느낌은 모바일보다 넓은 화면에서 플레이해서 시원시원한 느낌이 좋았고, 마우스와 키보드로 플레이할 수 있어서 컨트롤이 편하다는 점도 좋았는데요. 다만 PC버전 치고 로딩이 빠르지 않다는 점은 조금 아쉽게 느껴졌어요. 그럼 승리의 여신 니케 PC버전 플레이 간단 리뷰를 시작해 볼게요.
PC버전 받기
일단 PC버전을 다운로드하여야 하는데요. 승리의 여신 니케는 글로벌 버전과 한국판 두 종류가 존재했어요. 저는 예전에 한국 출시된 버전으로 플레이했었으니 한국판으로 다운로드하였는데요. 위의 그림을 누르면 한국판 니케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윈도 버전으로 다운로드하면 되고요. 설치는 어렵지 않으니 설명하지 않을게요. 그냥 보이는 대로 설치 위치 정하고 설치하면 끝이랍니다. 설치가 끝나면 모바일에서 니케를 플레이할 때의 계정을 PC버전으로 로그인하면 되는데요. 저는 모바일 게임은 거의 구글계정을 써서 구글로 로그인해서 보니 1 레벨이길래 이건 뭐지 하고 당황을 좀 했었어요. 알고 보니 예전에 애플계정으로 플레이했었더라구요. 한마디로 플레이했던 계정으로 로그인 안 하면 1 레벨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사소한 이야기랍니다. 글로벌 버전은 https://nikke-global.com/download/pc-download6/index.html?media=googleadwords_int&network=g&campaign=20496364289&adgroup=151486151486&ad=%EC%8A%B9%EB%A6%AC%EC%9D%98%EC%97%AC%EC%8B%A0%EB%8B%88%EC%BC%80&gad_source=1&gclid=Cj0KCQjw-r-vBhC-ARIsAGgUO2DLZNRVn7BSzAMZm7ytkJeFzG1zUwba8Oj-N_O7EawTmLEXxVjPR-UaAriREALw_wcB&lang_type=en 여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해보기
오랜만에 니케에 접속해서 보니 오픈 때 선물로 줬던 화이트 리피만 잔뜩 키워놓은 모습을봤어요. 실수로 구글계정으로 들어갔을때도 화이트 리피를 선물로 주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 접속해도 오픈때 선물을 그대로 주는걸 볼수 있었어요.
위의 그림은 애플계정이 아닌 구글계정으로 1 레벨부터 시작할 때 우편함에 뭐가 있을까 본 건데요. 22년 11월 4일 보상이 아직까지 들어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아직도 화이트 리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이벤트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도 플레이해보았는데요. 오래전에 플레이하던 계정이라 전투력이 안 맞을까 싶었지만 이벤트 스토리 전용 니케를 사용할 수 있어서 노말 난이도의 미션을 순조롭게 클리어할 수 있었어요.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면 피로 물든 왕관을 얻을수있었는데요. 이벤트 상점에 가면 아래와 같은 보상을 얻을수 있었어요.
피로물든 왕관을 생각보다 많이 줘서 노말 모드 이벤트를 다 클리어하고 고급 모집 티켓으로 바꾸었는데요. 캐릭터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도 많이 주고 저같이 무과금 유저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는 이벤트 같았어요. 몇 달 전에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 했을때 복귀 할걸 하는 생각도 들긴 했었어요. 틈틈이 플레이하면 무과금 유저들도 재밌게 육성하고 수집할 수 있는 게임인데 니케 레벨업에 들어가는 재료가 많다 보니 저처럼 무과금유저라면 천천히 즐기시는게 정신건강에 좋다는 생각이에요.
그리고 전초기지 커맨드센터에서 회상으로 들어가면 과거 진행했던 이벤트들을 볼 수있고 플레이 해볼수 있는데요. 당시의 보상은 얻을수 없지만 이전 이벤트 스토리들을 볼수 있어서 복귀 유저들에게는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이 들어요.
저도 너무 오랜만에 복귀하는 거라 이런 것들이 있었구나 하고 신기했었는데요. 틈틈이 플레이해봐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워낙 많다 보니 언젠간 모두 플레이하겠지라는 생각이에요. 그리고 무슨 갱생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니케 화면에서 왼쪽 위에 해방을 누르면...
갱생이라고 떴어요... 이게 뭐지..?
세명중에 한 명을 고르라고 하네요...
한명 고르라며...
그래서 저는 제일 가슴이 안 크고 예쁜 캐릭터를 골라봤어요. 이것도 숙제느낌으로 꼬박꼬박 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른쪽에 보이듯 매일 6개의 의뢰를 클리어하면 아래쪽에 포인트가 쌓이고 그렇게 쌓인 포인트로 캐릭터를 해금하는 콘텐츠랍니다. 네 맞아요 숙제가 하나 더 늘어난 거예요. 그리고 여기 있는 니케들은 잘 안 쓰인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울며 겨자 먹기로 써볼게요.
그리고 방주 메뉴를 눌러 숙제를 플레이 해주었는데요. 트라이브 타워, 시뮬레이션 룸, 로스트 섹터, 요격 전, 아레나 까지... 일일 미션과 주간 미션, 저는 복귀자라서 복귀 미션까지 있었는데요.
복귀 출석과 복귀 미션으로 니케 레벨업에 도움 되는 재료들을 주었어요. 복귀 패스는 일반 보상이 우정포인트라서 복귀패스 유료구매 할게 아니라면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지만 무과금 유저인 저에게는 우정 포인트도 소중하답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숙제를 해야 니케들의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되어요.
넓은 화면이라 좋아요
아무래도 모니터나 스마트 TV가 모바일 환경보다는 넓다 보니 위와 같이 시원한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하면 총을 쏘고 아래쪽에 Z, X, V, B로 다른 니케로 바꿀 수도 있는데요.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내가 조종하는 니케외 다른 니케들이 은폐해 버리니 키보드 컨트롤이 역시 편하다고 느끼기도 했어요.
PC버전 장단점
모바일 버전으로도 재밌게 했었지만 이번에 PC버전으로 플레이해보며 느껴지는 장, 단점이 있었는데요. 먼저 장점으로는 크게 봐서 좋다는 점, 컨트롤이 편하다는 점, PC로 플레이하다 보니 더 오래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었어요. 반면에 단점으로는 로딩이 쾌적하지 못하다는 점, 간혹 로딩 버그가 생긴다는 점이 있었는데 로딩 관련된 불편 빼고는 큰 단점은 없었어요. 무료 쥬얼로 충분히 새로운 니케들을 뽑을 수 있다는 점과 매일 미션, 주간 미션등 숙제 미션을 열심히 해준다면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예쁜 일러스트와 건슈팅 액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 피크 오브 컴뱃 과금요소와 무과금 플레이 (0) | 2024.04.12 |
---|---|
컴투스 스타시드 무과금 육성과 캐릭터 추천 간단 리뷰 pc로 하기 가능 (0) | 2024.04.09 |
쓰론 앤 리버티 무과금 플레이 해 보았어요 pc온라인 게임 (2) | 2023.12.10 |
NC소프트 신작 쓰론앤리버티 TL 초반 플레이 리뷰 (2) | 2023.12.09 |
모바일게임 신작 데브시스터즈 브릭시티 어떤 게임일까? 초반 리뷰 (0) | 2023.08.24 |